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JEC Asia 2018 참가


한화첨단소재

JEC Asia 2018 참가


───────────────────


한화첨단소재가 11 14일부터 1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JEC Asia 2018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11 아시아 최대 복합소재 전시회 JEC Asia 2018 한화첨단소재의 모습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전기차용 배터리하우징 외 한화첨단소재가 선보인 신규 소재의 제품들을 아래 글로 함께 확인하세요!



#한화첨단소재가 참가한 _ JEC Asia 2018


▲ JEC Asia 2018 한화첨단소재 부스 

 

세계 복합소재 밸류 체인 관련 기업들이 자리에 모이는 자리인 'JEC Asia’ JEC 그룹이 주최하는 전시입니다. 2008년부터 매년 싱가폴에서 개최되었던 행사이지만, 지난해 복합소재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한국으로 자리를 옮겼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에서 ’JEC Asia 2018’ 개최됐습니다한화첨단소재는 이번 전시회 기간 54m² ( 16) 규모의 전시부스를 설치했으며, 이곳에서 세계 GMT(강화열가소성플라스틱) 시장 점유율 1위의 스트롱라이트(StrongLite) 비롯한 경량복합소재들을 전시했습니다.



#한화첨단소재가 선보인 _ 신규 소재


▲ JEC Asia 2018 한화첨단소재 부스의 기차용 배터리하우징


특히 이번에 전시에서 주목을 받은 소재는 전기차용 배터리하우징입니다. 이는 배터리 모듈을 담아 보호하는 제품으로 경쟁 소재 대비 15~20% 우수한 경량성을 갖췄으며, 디자인 용이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 중인데요. 향후 첨단소재 사업의 축을 담당 것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


JEC Asia 2018 한화첨단소재 부스를 관람 중인 국내외 업체 관계자


외에도 한화첨단소재는 현재 판매중인 제품으로 차량 하부를 보호하고 주행 소음을 줄여주는 언더커버를 비롯해, 열가소성 플라스틱에 탄소섬유 등을 넣어 물성을 강화시킨 자동차 / 유리프레임 신규 제품들도 선보였습니다.



#JEC Asia 2018 컨퍼런스 _ 한화첨단소재


▲ JEC Asia 2018 부스를 둘러보는 이선석 대표


JEC Asia 2018에서는 전시회와 함께 컨퍼런스도 진행되었습니다. 컨퍼런스의 “2018 JEC World 파이널리스트에는 한화첨단소재의 공용식 팀장이 선정되어복합재료 적용 SUV 2 고성능 시트백 프레임 개발이란 주제로 발표를 했으며, 이자리에는 한화첨단소재의 이선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들도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 JEC Asia 2018 방문한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


JEC Asia 2018 현장에서 만난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는이번 JEC Asia 2018 전시회 기간 다양한 자동차 산업용 경량복합소재, 신규 개발제품 전시를 통해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나아가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있는 기회로 활용 하겠다 포부를 밝혔습니다.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_ 한화첨단소재의 행보


한화첨단소재 글로벌 네트워크


한화첨단소재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등에 생산법인을 설립, 현지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친환경차, 자율 주행차로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에 맞춰 미래자동차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자동차 소재·부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아 예정입니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자동차용 복합소재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행보에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