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알면 돈버는 자동차 보험 특약 할인 혜택

 

알면 돈버는 자동차 보험

특약 할인혜택!

──────────────────── 

 

올해 자동차 보험료가 3%대 인상하면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더 커졌습니다. 부담이 커진만큼 자동차 보험도 더욱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데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설계사가 아닌 전화나 온라인을 통한 다이렉트 채널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각 보험사마다 할인특약이 있어, 조금만 신경써도 보험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마일리지 할인, 무사고 할인, 블랙박스할인, 자녀할인, 안전운전할인, 경력인정할인 등 다양한 특약제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할인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약 4가지를 좀 더 자세히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무사고 운전자 _ #보험료 70% 할인

 

 

무사고 운전자라면 보험료 할인혜택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요. 바로 손해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할인할증제도’ 때문입니다. 이 제도는 무사고 할인등급을 11Z~29Z까지 나누어 부여하는데요, 최초 보험을 가입하면 11Z 등급이며, 무사고 시 1등급씩 상승하며 할인이 됩니다. 사고시에는 사고점수에 따라 등급이 떨어지고, 보험료가 할증됩니다. 18년동안 무사고 운전자는 보험료를 최고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영업용 자가용의 경우 최대 60%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이 보험료 할인할증제도는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교통사고율을 감소하고자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 짧은 운전자 _ #보험료 25% 추가 할인

 

 

한화손해보험과 SKT는 올해 인터넷 전문 보험사를 출시할 예정인데요. 무엇보다 주행거리에 비례해 보험료를 정산하는 자동차 보험을 내놓을 거라는 소식입니다. 차량 주행거리가 적을수록 보험료가 낮아진다는 것인데요. 기존 마일리지 특약이 연간 주행거리별로 최대 40% 할인해준다면, 이 보험은 실제 주행거리에 비례해 매달 보험료가 사후 정산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차량에 장착된 미터기의 주행거리를 SKT 통신망에 자동 전송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기존 마일리지 특약 할인율 40%보다 추가로 최대 25%까지 할인이 가능해, 기존 보험료 대비 최대 50% 이상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하면 _ #최대 10% 할인

 

 

운전습관만으로도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SKT의 ‘운전자 운전행태 보험(UBI)’은 과속, 급가속, 급감속 등 운행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준 점수를 넘기면 운전자 보험료를 최대 10%까지 할인해줍니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연간 평균 6만원 저렴하게 운전자 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체 이용자들의 안전운전 점수도 점점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안전운전할 수록 보험료를 할인받는다니, 안전운전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꼭 가져야할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이용하면 _ #최대 8% 할인

 

 

출퇴근 시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대중교통 할인특약’도 있는데요. KB손보는 3개월 누적 대중교통 이용실적이 12만원 이상이면 최대 8% 보험료 할인을 해주는데요, 이용액이 6만원 이상이면 할인율은 5%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