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벚꽃놀이 가자! 2019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 벚꽃축제


벚꽃놀이 가자!

2019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 벚꽃축제


────────────────────


길게만 느껴졌던 꽃샘추위가 가고 따뜻한 햇살이 만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벚꽃을 떠올렸을 것 같은데요. 벚꽃은 봄이 왔음을 온몸으로 느끼게 하는 가장 강력한 봄의 상징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벚꽃 개화를 목이 빠져라 기다리셨던 분들을 위해 2019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전국 벚꽃 축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만개한 벚꽃과 함께 봄을 만끽하러 떠나보세요.



#기다렸어 _ 2019 벚꽃 개화시기



올해는 예년에 비해 조금 이르게 벚꽃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쪽 지방에서는 이미 벚꽃 개화가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벚꽃은 개화가 시작되고 일주일 뒤에 가장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어요. 지역별로 벚꽃 개화 시기가 상이하니, 미리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춘천•서산: 4월 9일 / 인천•수원: 4월 7일 / 서울: 4월 5일 / 청주: 4월 3일 / 대전•안동: 4월 2일 /강릉: 4월 1일 / 목포: 3월 31일

전주: 3월 30일 / 울산•여수•광주: 3월 29일 / 창원•포항: 3월 28일 / 부산•대구: 3월 27일 / 제주: 3월 22일



#서울 벚꽃 명소 _ 석촌호수 벚꽃축제



석촌호수는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로 매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축제 기간 동안에는 벚꽃축제 콘서트와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벚꽃 사진전, 벚꽃 그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참고로 석촌호수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반짝이는 호수 수면 위로 비치는 화려한 불빛과 흐드러지는 벚꽃이 만드는 장관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2019

2019.04.05 ~ 2019.04.12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http://culture.songpa.go.kr



#강원도 벚꽃 명소 _ 강릉 경포벚꽃잔치 2019



경포벚꽃축제는 강원도 강릉 경포대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벚꽃이 장관을 이루는 벚꽃명소에서 매년 펼쳐지는데요. 벚꽃을 필두로 개나리와 수선화 등 봄을 알리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봄꽂들을 만끽할 수 있어요. 경포대 진입로부터 펼쳐지는 벚꽃길은 드라이브를 하며 즐기기에도 그만이랍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벚꽃다방 등의 문화 행사와 푸드체험, 전동체험, 예술체험,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강릉 경포벚꽃잔치 2019

2019.04.02 ~ 2019.04.07

강원도 강릉 경포대

https://www.facebook.com/GangneungFestival



#국내 벚꽃 여행지 _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는 역사가 깊은 벚꽃축제에요. 진해의 벚꽃명소 중 여좌천 꽃개울과 경화역 꽃철길은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이곳에서 만개한 벚꽃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을 거에요. 진해는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가 있는 군항도시이기도 한데요.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에만 개방되는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의 다양한 체험행사 등 벚꽃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4월의 진해는 온 시가지가 벚꽃 천지라고 하는데요. 벚꽃 축제가 열리는 시기에 맞춰 진해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해군항제 2019

2019.04.01 ~ 2019.04.10

경남 창원시 진해 일대

http://www.changwon.go.kr


참고: 한국관광공사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