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IT기기, 태양광 에너지의 소재를 개발하고 있답니다. 이미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분야에서는 세계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화첨단소재의 IT기기 사업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한화첨단소재는 2003년 LinkTron(FCCL) 양산을 시작하며 전자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입했습니다.

 

이후 FCCL(Flexible Copper Clad Laminated: 스마트기기 기초소재)소재 국산화를 통해 국내 전자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 했으며 자동차 전장용 회로소재로 그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있어요.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터치스크린 패널 핵심소재인 SenseTron(ITO 필름)을 개발, 전자소재분야 핵심 제품을 생산 중이에요. 일반 사람들이 이해하기엔 다소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있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을 통해 한화첨단소재의 전자소재 사업을 알아보도록 해요!

 

 


고기능성 필름 시장의 성장

한화첨단소재의 빠른 대응


고기능성 필름 시장은 2016년까지 연평균 3.3%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특히 평판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포장·의료 등 적용성이 광범위하고 디지털 디바이스의 혁신과 차량 전장화 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전자소재 개발에 대한 요구는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고기능성 필름 시장 영역에서 특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커버레이 필름(절연 필름), FCCL, 본딩 시트(접착 시트), EMI Shield 필름(전자파차폐 필름) 등의 회로 소재와 ITO 필름(Indium Tin Oxide·산화인듐주석) 등의 터치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 쓰이는

한화첨단소재의 IT 기기 소재

 

한화첨단소재의 대표적인 회로소재인 LinkTron(FCCL, 연성동박적층판)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정밀 전자 제품의 핵심 부품소재로 쓰이고 있으며, 현재 최신형 스마트폰의 액정표시장치, 서브 PBA, 카 메라 모듈, 터치스크린패널 등 주요 부품에 사용되는 연성회로기판용 핵심소재로 적용 비중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내이온, 저유전율 커버레이 필름 및 전자파차폐 필름 등의 고기능성 제품군을 강화하는 한편, 자동차 전장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다각화해 세계 IT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터치소재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드라이 코팅(Dry Coating)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SenseTron(ITO 필름)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습니다.

 

 


스마트기기에 숨겨져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기술!

 

LinkTron І FCCL І 연성동박적층판
LinkTron(FCCL)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정밀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소재로서 경박단소화,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기기에 필수적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가 2003년 독자 개발한 LinkTron은 뛰어난 작업성과 내열성, 내굴곡성, 내약품성,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빠르게 시장의 리더로 자리 잡았습니다.


SenseTron І ITO Film І ITO 필름
스마트 기기의 주요 부품인 ITO 필름 분야에 2013년 진출, SenseTron(ITO 필름)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 기기 트렌드에 맞는 기술 개발 을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EMI Shield Film І 전자파차폐 필름
EMI Shield 필름은 카메라의 모듈이나 미세패턴 부위에서 발생되는 전자기파를 차단하여 부품의 신호전달능력과 오작동을 방지하는 필름입니다. 한화첨단소재는 현재 국내 유일의 EMI Shield 필름 양산 기업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