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2019 신진 교수상 시상식' 개최

 

한화첨단소재

2019 신진 교수상 시상식 개최

 

───────────────────

 

지난 10일, 한화첨단소재 세종 본사 대회의실에서 <2019 한화첨단소재 신진 교수상 시상식>이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날 시상식에는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와 금년도 수상자를 비롯해 주요 임원과 해외 자문위원, 전년도 수상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수상자들과의 네트워크와 교류의 장으로 더욱 의미 깊었던 2019 한화첨단소재 신진 교수상 시상식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드립니다.

 

 

#2019 한화첨단소재 신진 교수상 _ 수상자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종합한 결과 금년 수상자는 플렉서블 센서 전문가인 여운홍 교수(조지아공대)와 고기능성 3D Printer 소재 전문가인 정하승 교수(미시건주립대)가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 정하승 교수


▲ 여운홍 교수

수상자 선정은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인 한인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모집과 신진 교수상 수상자들의 추천을 받은 후 연구 실적 및 수상 경력 등에 대한 평가 항목을 선정위원회가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해외 우수 R&D 네트워크 구축 및 연구개발 범위 확대를 위해 기획된 한화첨단소재 신진 교수상은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인 한인교수들 중 경력 7년 미만의  영리더(Young Leader)를 매년 2명씩 선발해 시상하고 있는데요. 신진 교수상 수상자들은 소정의 연구지원금을 지원받게 되며, 첨단소재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에서 직원 대상으로 자신들의 연구 성과를 비롯한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세미나도 실시합니다.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는 “신진 교수상을 통해 매년 가능성 있는 해외 우수 연구개발 인력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됐다"며, "상호 교류 및 협력 활동 등을 통해 수상자들의 연구개발 성과 향상은 물론, 한화첨단소재의 연구개발 역량 및 신규 소재 아이템 개발 범위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첨단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