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펫팸족을 위한 자동차 펫 옵션

▲출처: media.landrover.com


 

펫팸족을 위한

자동차 '펫 옵션'


────────────────────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용품 시장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가거나 외출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자동차 관련 반려동물 용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 회사들은 아예 자동차에 ‘펫 옵션’을 마련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을 겨냥한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는데요. 자동차 회사에서 제공하는 펫 옵션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_ #도그모드(Dog Mode)

 

▲출처: Teslarati.com

 

테슬라는 최근 전기차 ‘모델3’에 ‘도그(DOG) 모드’를 추가했는데요. 도그모드는 차에 잠시 반려동물을 혼자 두고 내릴 때, 에어컨이나 히터가 꺼지지 않고 차량 운전석 디스플레이에 ‘주인이 곧 돌아올 거에요’라는 문구와 실내 온도가 떠서 지나가는 행인이 차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을 걱정하지 않도록 하게 합니다.

 

 

랜드로버 _ #펫팩(PetPack)

 

▲출처: media.landrover.com

 

랜드로버는 반려동물을 위해 부드러운 천으로 만든 트렁크 바닥매트와 흘림 방지 물그릇, 그리고 쉽게 차 트렁크에 오르내릴 수 있는 트렁크 탑승용 사다리와 휴대용 샤워기 등이 포함된 ‘펫 팩(Pet Pack)’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사다리는 나이가 많은 고령견이나 소형견 등이 오르내릴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휴대용 샤워기로 흙에 묻은 발을 쉽게 씻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모델에는 반려동물이 쉽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차 높이를 최대 75mm 낮출 수 있는 기능도 적용됐습니다.

 

 

현대기아차 _ #튜온펫(TUON PET)

 

▲출처: kia.com

 

현대기아차의 아반떼와 더 뉴 레이 모델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펫 옵션 ‘튜온펫(TUON PET)’ 패키지가 있는데요. 강아지 카시트와 카펜스, 방오시트 커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시트’는 자동차에 고정해 주행 중 안전하게 반려동물과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식 케이지 겸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방오시트커버’는 PU 재질로 반려동물이 2열에 탑승 시 시트오염을 방지할 수 있으며, 카펜스는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콘솔박스 위치에 설치해 반려동물이 운전자를 방해할 수 없도록 하거나 차량 전면 출동 시 반려동물의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usa.nissannews.com

 

이 외에도 볼보는 스포츠유틸리차(SUV)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그 게이트(Dog Gate)' 옵션을, 닛산은 지난 2018 뉴욕 오토쇼에서 트렁크 부분을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으로 개조한 '로그도그(Rogue Dogue)' 차량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있으시다면, 이제 자동차를 고를 때 펫 옵션까지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