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건강하게 여름나기! 여름철 건강 관리법

 

건강하게 여름나기

여름철 질병 예방법 & 건강 관리법

 

────────────────────

 

무더운 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덥고 습한 날씨에 축 처지고 기력이 딸리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럴수록 더욱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오늘은 여름철 주의해야 할 질병과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여름철 건강관리법,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여름철 주의 #식중독 예방하기

 

 

여름은 다른 계절에 비해 높은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무척 높은 계절입니다 식중독은 세균이나 독소에 오염된 음식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음식물을 보관하거나 섭취할 때 더욱 주의를 가해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생선회나 어패류 등을 생으로 먹는 것은 피하고 반드시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식품을 조리한 뒤에는 도마나 칼 등의 조리기구를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서 소독해서 사용해주세요. 음식물을 실온에 보관하지 않으며, 냉장이나 냉동 상태로 보관하며, 음식을 먹을 때에는 침이 들어가 상하지 않도록 먹을만큼만 덜어 먹는 것이 좋아요.

 

 

발냄새, 무좀 안녕! #발건강 관리

 

 

여름에는 발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발에 땀이 차면서 냄새는 물론이고 심한 경우 무좀으로 인해 고통받는 경우도 많은데요. 발냄새와 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되는 신발을 신고, 막힌 신발을 신을 때에는 반드시 양말을 신어 땀을 흡수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발에 땀이 많은 사람의 경우, 신발과 양말을 벗어 자주 통풍 시켜주며, 여분의 양말을 챙겨 중간중간 양말을 갈아 신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한, 발을 씻은 다음에는 물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발가락 사이까지 잘 말려줘야 합니다.

 

 

현대인의 병 #냉방병 예방하기

 

 

에어컨 없이 여름을 보내기란 상상할 수 조차 없는대요. 이처럼 에어컨이 필수가 되어버린 요즘,실내외 급격한 온도차로 인한 여름감기와 냉방병은 여름철 대표 질병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특히 하루 종일 차가운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는 직장인의 경우, 냉방병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냉방병은 실내외 기온차를 몸이 적응하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눈의 충혈, 두통, 콧물, 피로감 등 가벼운 감기, 몸살, 권태감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해요.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외 온도 차이를 5~6도 이내로 하고, 에어컨의 찬 공기가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지하철이나 직장 등 온도 조절이 불가능한 실내에 머무리는 경우,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겉옷을 필수로 챙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건강관리의 #기본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건강 관리 또한 중요합니다! 영양소가 골고루 균형잡힌 식사와 비타민이 많은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통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줘야 합니다. 덥다고 해서 실내에서만 머물기 보다는 한낮을 피해 바깥 공기를 쐬면서 가볍게 걷는 운동도 틈틈히 해주세요.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이니만큼, 수시로 물을 마셔 체내 적정 수분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