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미아 방지 필수템! 위치 추적 스마트 기기

 

미아 방지 필수템!

위치 추적 스마트 기기

 

────────────────────

 

잠깐 눈만 떼도 어디론가 사라져버리는 천방지축 개구쟁이 아이 때문에, 혹시나 아이를 잃어버리진 않을까 걱정이었다면 미아 방지 필수템, 위치 추적 스마트 기기 사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비단 어린아이 뿐만 아니라, 길을 잃을 위험이 있는 치매 환자에게 사용하기에도 제격인데요. 미아 방지를 위해 태어난 위치 추적 스마트 디바이스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가성비갑 #MY Buddy Tag

 

▲ twitter.com/mybuddytag

 

마이 버디 태그는 미화 39.99달러로 시중에 출시된 미아 방지 웨어러블 중 가장 저렴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기능면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근거리 위치 추적용으로는 부족함 없이 사용 가능한데요. 가성비 좋은 미아 방지 위치 추척 웨어러블을 찾고 있다면 마이버디태그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마이버디태그는 GPS가 아닌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부모의 스마트폰에 마이버디태그앱을 깔고 실행한 뒤, 마이버디태그 기기를 연결하면 됩니다.

 

kinsahealth.com

 

벽이 많은 실내에서는 반경 12m 가량, 실외나 넓은 실내 공간에서는 반경 24m~36m 가량 정도 범위에서 작동하며 아이가 범위를 벗어나거나 신호가 약하게 잡히게 되면 앱을 통해 바로 부모에게 알려준답니다. 방수 기능, 익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물 안전 경보, 위협적인 상황에서 자녀에게 경고하는 경보 등 부가적인 기능들도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배터리 교환식 제품으로 따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1년 이상 사용가능해 더욱 편리하답니다

 

 

자폐아를 위해 개발된 #AngelSense

 

▲ wareable.com

 

엔젤 센스는 가장 인기있는 미아 방지 GPS 추적기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자녀의 이동 경로와 자녀가 승차한 대중 교통의 속도를 볼 수 있는 것인데요. 자녀의 현재 위치와 자녀가 이동한 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엔젤 센스는 자폐나 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위해 개발된 장치로서, GPS 추적을 통해 자녀가 원래의 이동 경로에서 벗어나 다른 장소에 있는 경우나, 멈춰있는 경우 등 평소와 다른 행동 반경을 보일 시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할 수 있도록 부모에게 즉각적으로 알림을 보냅니다.

 

▲ angelsense.com

 

또한, 단방향 음성 기능, 양방향 음성 기능(통화) 및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엔젤 센스는 주머니나 가방 안에 넣어서 사용하거나, 분실이 격정되는 경우에는 밸트형, 셔츠형으로도 아이에게 착용해줄 수 있어요.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HereO

 

▲ hereofamily.com

 

히어오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귀여운 모양으로 아이들이 마음까지 사로잡은 미아 방지 스마트 워치입니다. 실시간으로 아이들의 위치와 이동 경로를 추적하고, 위치가 업데이트되면 부모에게 위치 업데이트 알림을 보내주고 있어요. 또한, 아이의 행동 반경을 토대로 세이프존을 설정할 수 있는데, 아이가 세이프존에서 벗어날 시 즉각적으로 알림을 보내줘 안전하게 자녀를 위험 상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답니다. 히어오 스마트 워치의 배터리 수명은 최대 48시간으로, 배너리가 부족해 충전할 시간이 되면, 부모의 스마트폰에 자동 배터리 부족 경고를 보내 잊지 않고 충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똑똑한 제품이에요.

 

지금까지 미아 방지 위치 추적 스마트 기기를 살펴봤는데요. 미아방지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여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어요.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웨어러블 기기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