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5차수 새내기 졸업식’

 

────────────────────

 

지난 8월 12일, 한화첨단소재 세종본사 대회의실에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조기 전력화 및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해외법인에서 근무할 수 있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날 행사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5차수 과정에 참여했던 신입사원들이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것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해외 연수를 마치고 더욱 늠름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해외연수 5차수 신입사원들을 지금 만나보세요!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5기 졸업식

 

 

이날 행사는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과 팀장을 비롯해 오스트라바에 위치한 체코 법인에서 연수 과정을 마치고 돌아온 해외연수 5차수 신입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먼저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 해외연수 5차수 프로그램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해외 연수를 통해 느낀 소감발표 및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가 이어졌는데요. 특히,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를 통해 생산, 재무 등 개인별 업무 분야와 연계해 해외 연수기간 동안 해외법인에서 체험하고 습득한 업무 노하우와 실제 현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한편, 참석한 경영진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제도

 

 

한편, 한화첨단소재가 시행 중인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2015년 하반기 수시채용 신입사원 이후 모든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며,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8개 해외법인에서 6개월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해외연수 프로그램 대상자들은 연수 전 5개월간 회계, 공통직무 등 기초직무 관련 사전교육을 받게 되며, 개인별 수행할 해외 연수 계획서를 제출합니다.

 

연수기간 동안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해외법인 업무 실습, 해외 문화 체험, 어학 학습 등의 과정이 진행되며, 연수 대상자들에게는 어학 교육비, 문화 체험비, 의료비 등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시행 이후 이번에 졸업식을 진행한 5기까지 총 43명의 신입사원이 해외연수 프로그램 과정을 마쳤으며, 8월 5일, 6차수 신입사원 9명이 연수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출국했습니다. 앞으로도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돌아온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생들의 활약을 지켜봐주시기 바라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