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단풍 구경하기 좋은 가을 드라이브 코스 추천!

 

단풍 구경하기 좋은

가을 드라이브 코스 추천!

 

────────────────────

 

어느덧 9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가을이 깊어가고 있는데요. 벌써 금강산과 설악산에는 첫 단풍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0월 중순부터는 단풍 절정기를 맞이한다고 하는데요. 가을 단풍 절경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는 가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짧아서 더 소중한 가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단풍을 즐기며 추억을 두 눈과 마음에 가득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남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꿈의 드라이브 코스라고 불리우는 전남 담양의 메타세쿼이아길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가을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가을에 특히 아름답기로 소문난 단풍 명소입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도 뽑힌 장소로,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드라이브를 즐기다 잠시 내려 산책을 즐기거나 자전거를 탈 수도 있답니다. 담양은 떡갈비와 죽통밥 듯 맛있는 먹거리와 죽녹원, 메타프로방스 등의 관광명소가 많은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주말에 시간을 내서 가을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 #팔공산

 

 

대구 팔공산은 대구 인근 지역에서 단풍 드라이브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단풍 나무가 늘어선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다면 팔공로 혹은 팔공산 순환도로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인근에는 팔공산 올레길과 가벼운 등산로가 있으니 잠시 내려 산책을 즐겨보세요. 케이블카를 타고 알록달록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단풍 옷으로 갈아입은 팔공산을 한 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서울 도심에서도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습니다. 이미 널리 알려진 서울 단풍 드라이브 명소, 북한산 능선을 따라 조성된 북악스카이웨이인데요. 드라이브 코스는 물론, 야경 명소,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답니다. 북악스카이웨이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서울의 옛 성터, 자하문, 북악팔각정 등의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남한산성 역시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인데요. 성벽을 따라 잘 정비된 등산로에서는 잠시 차에서 내려 자연 풍경을 즐기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고즈넉한 풍경에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남한산성, 성벽을 수 놓은 아름다운 풀들과 그 위에 자리잡은 단풍은 정말이지 아름답다 못해 신비로운 느낌까지 선사한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