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나를 위한 사치, 프리미엄 콤팩트 SUV 추천 3

출처: mercedes-benz.com

 

나를 위한 사치 

프리미엄 콤팩트 SUV 추천 3

 

──────────────────

 

점점 대형화되어가고 있는 SUV 시장에서, 작지만 강력한 성능과 첨단기술,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무장한 콤팩트 SUV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콤팩트카와 SUV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도 럭셔리한 디자인과 사양으로 프리미엄 콤팩트 SUV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하고, 나를 위한 가치소비를 하는 분들을 위한 프리미엄 콤팩트 SUV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BMW #뉴 X1 xDrive20i

 

출처: bmw

 

BMW는 지난 11월 출시한 프리미엄 콤팩트 SAV(Sports Activity Vehicle) 뉴 X1은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을 대폭 개선해 더욱 스포티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는데요. 디자인과 장비 옵션에 따라 어드밴티지와 M 스포츠 패키지 등 2가지 트림으로 제공됩니다.

 

크루즈 컨트롤과 주차거리 알림 시스템, 후방 카메라, 파킹 어시스턴트(Parking Assistant) 등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과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 전동식 테일게이트, 2존 자동 에어 컨디셔닝, 6.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등 편안한 실내 공간을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습니다.

 

출처: bmw

 

뉴 X1 xDrive20i는 효율적인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정밀한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92마력의 힘을 발휘하는데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7.4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시속은 224㎞, 복합연비 9.8㎞/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75g/㎞ 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B

 

출처: mercedes-benz.com

 

벤츠의 GLB는 7인승 구조의 패밀리 SUV인데요. 탑승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공간 활용이 특징으로, 콤팩트카와 SUV의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급 최대 수준 실내 공간을 바탕으로 5개의 좌석 외에 3열 2개의 좌석을 추가한 7인승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LB 라인업 디젤 최상위 트림인 220d 4MATIC은 2.0ℓ 4기통 직렬 디젤 엔진에 최고출력은 190마력, 최대토크는 400Nm입니다. GLB 고성능 버전인 AMG GLB35는 범퍼, 그릴, 휠 등이 좀 더 역동적으로 디자인됐으며, 주행감성은 스포츠카를 닮았습니다.

 

출처: mercedes-benz.com

 

AMG 2.0 직렬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306마력의 출력을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5.2초 만에 100㎞/h 도달하며, 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 등 다양한 주행모드를 제공합니다.

 

 

DS 오토모빌 #DS 3 크로스백

 

출처: dsautomobiles.co.uk

 

프랑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DS 오토모빌이 최근 출시한 ‘DS 3 크로스백’은 4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프리미엄 콤팩트 SUV인데요.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실내와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편의 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차체는 전장 4120mm, 전폭 1770mm의 안정적인 차체비율을 지녔으며, 화려한 빛과 세련된 스타일링을 더한 DS 3 크로스백은 보는 순간 강렬하고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합니다. 여기에 동급 최고 수준의 15가지 첨단 안전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경험을 제공합니다.

 

 


1.5ℓ 블루HDi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EAT8)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는 31㎏·m를 발휘하는데요.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경량소재를 사용한 CMP 플랫폼과 공기역학적 설계, 에너지 손실 최소화를 통해 효율과 주행 안정성은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최소화했습니다.

 

콤팩트카 못지 않은 안정적인 주행감과 효율적인 연비를 갖춘 콤팩트 SUV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가볍지만 강한 경량화 소재 개발을 통해 이러한 SUV의 경량화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강화열가소성 플라스틱인 GMT '스트롱라이트'와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인 LWRT '수퍼라이트'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혁신적인 경량화소재와 부품 연구 통해 세계 자동차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한화첨단소재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