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볼거리 많은 겨울 수목원 여행 추천 3

출처: 아침고요수목원

 

볼거리 많은

겨울 수목원 여행 추천 3


────────────────────

 

겨울이면 추운 날씨 때문에 야외 수목원으로 나들이 계획을 잘 잡지 않으시죠? 그래서 각 수목원들은 겨울철이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별빛 축제와 눈썰매장, 식물도서관 등을 개장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번 겨울,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겨울 수목원 여행 어떠신가요?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출처: 아침고요수목원

 

해마다 겨울이면 아름다운 오색별빛정원을 운영하는 아침고요수목원이 올해도 아름다운 별빛정원을 운영합니다. 올해는 ‘별빛 속의 너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랑’ ‘동심’ ‘행복’ 등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진 별빛정원 속에서 내 옆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느끼도록 기획됐다고 해요.


출처: 아침고요수목원

 

축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는데요. 수목원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현장에서는 하루 50개 한정으로 포토카드를 무료로 배포해 특별한 방법으로 사진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소소한 선물도 소진시까지 선착순 제공됩니다. 오색별빛정원은 내년 3월 22일까지 계속됩니다.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문의: 1544-6703


 

보령무궁화수목원 #눈썰매장

 

출처: 보령무궁화수목원

 

보령무궁화수목원은 겨울을 맞아 눈썰매장을 지난 23일에 개장했습니다. 눈썰매장은 슬로프 77m, 폭 9m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이고, 튜브 눈썰매 대여료 2000원만 있으면 이용이 가능해요.

 

출처: 보령시 유튜브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착대를 기존 12m에서 17m로 확장하고, 수목원 입구부터 눈썰매장까지 전기차를 운행해 좀 더 편리하게 썰매를 탈 수 있습니다. 또한 유아용(3~4세) 눈썰매장 신설, 트리클라이밍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주소: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318-57
-문의: 041-931-6092

 

 

경북도수목원 #숲 문화의 집

 

출처: 경북도수목원


경북도수목원은 지난 12일에 새로운 교육 및 전시시설인 ‘숲 문화의 집’을 임시 개장했는데요. 우리 산림의 소중한 식물유전자원을 다양한 형태로 체험가능하도록 숲속도서관, 갤러리, 표본제작실로 구성해 학습과 전시,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출처: 경북도수목원

 

숲속도서관에는 식물 유전자원 중 보존가치가 높은 종자에 레진공법을 적용한 200여 점의 종자표본이 전시되고 서재에는 우리의 식물자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도서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대 면적(도유림 3,161ha)으로 해발 650m에 위치한 고산수목원으로써 독특한 식생과 원시림은 다양한 식물유전자원의 보고로 평가받고 있어, 식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좋은 겨울체험학습의 장이 될 거에요.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수목원로 647
-문의: 054-260-6100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