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미래형 EV 콘셉트카 #전기콘셉트카 #자율주행 #미래자동차


미래형 EV 콘셉트카 

#전기콘셉트카 #자율주행 #미래자동


────────────────────


안녕하세요. 한화솔루션입니다. 최근 국내외에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오늘은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발표한 EV 콘셉트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편의성을 높인 첨단 미래지향형 기술과 매혹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새로운 전기 콘셉트카를 함께 만나볼까요?



완전히 새로운 공간 #MINI Vision Urbanaut

 

▲www.mini.com


BMW의 산하 브랜드 미니에서 자율주행 전기 콘셉트카 ‘Vision Urbanaut(비전 어바넛)’를 공개했습니다. 미니 비전 어바넛은 미래형 미니밴 콘셉트카로 완전히 새로운 공간 비전을 가진 도시 오아시스라는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www.mini.com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완전히 새로운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한 실내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완전한 자율주행 자동차답게 기존의 자동차 실내 공간에서 탈피하여, 침대로 사용할 수 있는 시트, 회전식 운전석 등 여유롭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www.mini.com


실내에는 식물을 기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마치 거실을 차 안에 그대로 옮긴 듯한 내부 공간은 편리성과 안락함을 높이고, 천장까지 연결되는 개폐형 윈도는 넓은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미래의 자율주행 모빌리티가 어떤 식으로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을지 새로운 공간을 통해 보여준 콘셉트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주선을 닮은 #뷰익 Electra

  

▲carscoops.com


GM의 산하 브랜드인 뷰익(Buick)에서 과거에 생산했던 대형 세단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전기 콘셉트카 일렉트라(Electra)를 발표했습니다. 일렉트라는 매끈한 GT카에 4인승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결합한 진보된 디자인으로 우주 캡슐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날렵하고 스포티하면서 미니멀한 디자인과 마치 우주 비행선같은 곡선 형태의 쉐입으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carscoops.com


외관 및 실내 디자인 곳곳에 SF 영화에서 본 듯한 우주 공간의 분위기가 그대로 재현되어 있는데요. 후드 앞쪽에서부터 뒤쪽까지 이어지는 윈도 루프, 운전석의 접이식 스티어링 휠과 대형 곡면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마치 우주선을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carscoops.com


뷰익 일렉트라는 GM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GM Unveils Ultium Electric Drive)을 기반으로 하며, 완전 충전 시 최대 66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 출력은 583마력(435kW)으로 4.3초만에 0에서 62mph까지 질주할 수 있습니다. 뷰익 일렉트라는 뷰익이 앞으로 나아갈 미래 전기차의 설계와 디자인 방향성을 모두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현대차의 철학을 담은 #프로페시

 

▲hyundainews.com


현대자동차에서 올해 3월 발표한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미래 전기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콘셉트카인데요. 얼마 전, 독일에서 열린 ‘2020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 수송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hyundainews.com


프로페시는 현대차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와 자율주행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는데요. 프로페시의 외관은 해변가의 검은 조약돌을 형상화한 간결하고 매끈한 유선형 차체가 특징입니다. 볼륨감이 돋보이는 펜더와 늘씬한 실루엣, 바퀴와 바퀴 사이의 거리가 멀고 바퀴 중심에서 차체 끝까지의 거리가 짧은 디자인으로 실내를 넓고 안락하게 구성했습니다. 


▲hyundainews.com


실내 공간이 넓고 디자인 자유도가 높은 만큼 탑승자가 편안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데에 초점을 맞춰 집처럼 안락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했는데요. 스티어링 휠을 대체하는 2개의 조이스틱은 시각적인 해방감을 얻을 수 있으며, 운전자 휴식 모드에는 대시보드 뒤쪽에 널찍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는 현대차의 철학인 ‘인간을 위한 진보’를 반영했는데요. 프로페시 차체에 담긴 기능성과미학의 조화를 통해 미래 자동차의 모습을 모두 표현했습니다.


▲한화솔루션 SuperLite


지금까지 미래의 모빌리티를 유추해볼 수 있는 미래형 EV 콘셉트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전기차의 발전에 저희 한화솔루션도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기차의 핵심은 ‘경량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은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및 부품을 생산하며, 친환경차, 자율주행자동차, PAV(Personal Air Vehicle, 개인용 비행체), 우주항공 등으로 변화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맞춰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StrongLite와 SuperLite를 비롯하여 BuffLite, IntermLite 등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경량복합소재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자동차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전기차의 발전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한화솔루션의 기술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