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jezebel.com

 

풍요로운 연말이에요! 다이어트는 잊은 지 오래. 주말마다 지인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과 술로 12월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주머니 사정은 반대로 풍요롭지 않죠. 특히나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은 매일 쓰는 점심값이 부담스럽기도 할 거에요. 그렇다고 맛없는 음식으로 속을 채우면 괜히 울적해지잖아요. 하지만 값싸고 맛있고 빠른 안성맞춤인 음식점이 있답니다. 오늘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할 점심 맛집은 강남구 신사동 세로수길에 있어요! 취향따라 골라 먹는 점심, 오늘은 뭐 먹을까요?


 


일본 가정식
오미식당

 

오미식당은 마스테쉐프 코리아의 유동율 쉐프가 운영하는 일본 가정식 식당이에요. 정갈하면서 깔끔한 메뉴로 언제나 북적거리는데요. 크지 않은 공간이기 때문에 일찍 가지 않으면 자리가 없어요. 오미식당 메뉴는 많지 않지만 메뉴마다 고유의 맛과 특징이 있어서 어느 메뉴 하나 못한 것이 없어요. 그래서 오미식당 단골들이 오미식당을 오는 이유는 제각각이랍니다. 어느 사람은 ‘닭튀김 덮밥’ 때문에 오고 어느 사람은 ‘연어 덮밥’ 때문에 오니까요. 한그릇 요리로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오미식당 대표 메뉴는 연어 덮밥, 꽁치 덮밥, 닭튀김 덮밥이 있는데요. 얼마 전 장어덮밥과 명란덮밥이 추가 되었고 겨울특선 한정판인 불닭 덮밥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어요. 메뉴가 많은 점을 오미식당의 장점으로 꼽고 싶은데요. 너무 메뉴가 많은 음식점은 고르기도 고민스럽고 특별히 맛이 있는 경우도 드물기 때문이에요. 초반 오미식당은 단 3가지 메뉴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답니다. 오미식당의 닭튀김덮밥은 짭조름하면서 달짝지근해서 양념되어 있는 밥과 함께 먹으면 맛있어요. 신선한 덮밥 중의 하나였던 꽁치 덮밥은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고 고소한 밥 도둑이랍니다. 입술을 얼얼하게 만드는 불닭 덮밥은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2길 35
전화번호: 02-6228-3739
영업시간: 11:30~22:00


 


김치찌개의 대명사
김북순큰남비집

 

가로수길을 자주 오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아는 김북순큰남비집은 13년 전통의 신사동 터줏대감이에요. 이전에는 가로수길 근처에 있었으나 확장 이전하면서 지금의 주소로 바뀌었답니다. 김북순큰남비짐은 오직 김치찌개로 승부를 걸고 있는데요. 점심시간이면 직장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맛집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12시 10분쯤부터 시작되는 줄의 행렬을 볼 수 있답니다. 김북순큰남비집의 특징은 국산 돼지고기와 국산 김치를 사용한 김치찌개인데요. 요즘 식당에서 국내산 반찬을 찾아보기 힘든데 김북순큰남비집은 가격도 저렴하면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어서 더 믿음이 가요.




김북순큰남비집의 베스트 메뉴는 목살 김치찌개와 참치 김치찌개입니다. 메뉴판에서 ‘김치와 설컹설컹 썰은 목살이 조화를 이룬 깊은 맛’과 ‘김치와 참치의 담백한 맛이 어우러진 참 맛’ 이란 설명도 함께 읽을 수 있는데요. 김북순큰남비집은 한국 여행관련 책자에도 여러 번 소개가 되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다국적 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큼직한 목살과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목살 김치찌개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초란 뚝배기탕은 환상 궁합이에요. 기분까지 시원해지는 김치찌개와 매운맛을 잡아주는 초란 뚝배기탕! 맛있게 즐기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2길 15
전화번호: 02-543-9024
영업시간: 10:30~22:00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면 전문점 겐로쿠

 

맛있는 한식을 먹다 가끔 질릴 때 먹으면 좋은 면 점문점 겐로쿠예요. 겐로쿠는 현재 체인점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본 전통 우동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일반 우동이 아닌 지도리우동, 니꾸우동, 키즈네우동 등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맛을 경험할 수 있어요. 우동 면 대신 소바를 좋아하는 사람은 소바로 주문해도 된답니다. 겐로쿠의 가장 큰 장점은 1인 1식사를 주문 시 두 곱빼기, 세 곱빼기, 면사리 추가를 무료로 할 수 있답니다. 남성들의 경우에는 면을 먹다 보면 약간 모자란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이럴 땐 마음껏 면을 추가할 수 있어요.



 

지도리 우동은 쫄깃한 닭과 구운 대파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겐로쿠의 대표메뉴예요. 깊은 국물 맛과 탱탱한 면발에서 겐로쿠의 정성이 느껴져요. 점심 시간에는 연근, 우엉, 표고버섯, 당근, 닭 등을 넣어 지은 일본 전통 건강밥인 고모꾸메시와 유부초밥인 이나리를 선택해서 함께 먹을 수 있답니다. 겐로쿠는 직장인이 푸짐하고 맛있게 먹고 만족할 수 있어 언제나 사람들이 이곳을 찾나봐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56길 17
전화번호: 02-516-8545
영업시간: 11:30~21:30




가벼운 한 끼
샐리스델리

 

여성들은 365일 다이어트에서 멀어질 수가 없어요. 특히나 연말이 되면 잦은 술자리와 야식으로 몸이 무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푸짐한 샐러드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세로수길에 있는 샐리스델리인데요. 샐리스델리는 닭가슴살과 야채가 들어간 런치 샐러드, 깜빠뉴 샌드위치로 여성 고객을 사로잡고 있어요. 이번에 전체적인 가격인상과 함께 새로운 메뉴도 추가 되었는데요. 미트볼 스테이크와 뉴욕 커리 라이스, 스파이시 토마토 파스타도 먹을 수 있어요.


 

훈제 닭가슴살과 야채로 구성된 런치 샐러드는 비교적 양이 많아 가벼우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미트볼 스테이크는 한정판매 메뉴인데요. 토마토 소스는 보통맛과 매운맛으로 선택할 수 있답니다. 뉴욕 커리 라이스는 비교적 평범한 맛이에요. 런치에 천 원만 추가하면 맥주까지 마실 수 있으니 점심에 가볍게 한 잔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58길 26
전화번호: 02-517-0515
영업시간: 11:30~23:00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광주랑 2015.12.15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부터 침샘 폭발이네요ㅠ ! 맛있는 글 잘 보고 갑니다. 광주광역시 공식 블로그 '광주랑'에도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

  2. ::리뷰:: 2015.12.15 1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맛난거 먹고 싶을때 하나씩 다녀보고 싶군요.

  3. Nustt 2015.12.15 1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로수길이라고도 부르는군요?
    가로,세로 인가요~!

  4. 썽망 2015.12.15 1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치찌개집 가보고싶네요~~ㅋㅋㅋ밥도둑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