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에서 개발된 태양광 램프 (출처:www.sphelar.com)


온종일 밖에 있다 보면 핸드폰 배터리가 떨어진 경험은 누구나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참 난감한데요. 특히나 보조 배터리가 없는 내장용 배터리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주 겪는 일이에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보조 배터리 팩이죠. 하지만 여기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보조 배터리 팩도 결국은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배터리가 언제 떨어질지 몰라요. 그러나 반짝반짝 태양만 있으면 해결 되는 제품이 있어요. 바로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태양광 배터리 충전기인데요. 태양은 어디서든 환하게 빛나니 콘센트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돼요! 태양광을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우리의 생활에도 태양광이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휴대폰 충전기부터 태양광 조명까지, 반짝반짝 빛나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

태양광 보조 배터리

 

》 출처: www.aliexpress.com


태양광을 이용한 제품 중 태양광 보조 배터리가 가장 많이 등장하지 않았나 싶어요. 태양광 보조 배터리는 비교적 간단한 제품인데요. 태양만 있으면 스마트폰과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그래서 핸드폰이 충전되면서 보조 배터리의 잔여량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요즘 새롭게 출시 되고 있는 태양광 배터리의 패널은 태양광을 비롯한 모든 빛에서 충전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아요. 그래서 꼭 낮에만 충전할 수 있었던 시간적 단점도 이제는 옛말이 되었죠. 이 밖에도 태양광 보조 배터리의 역할은 물론이고 플래시나 미니 선풍기 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아이들의 밤을 환하게 비추는

태양광 램프, 솔라퍼프


》 출처: www.solight-design.com


아침에 충전해서 밤에 사용하는 태양광 램프는 캠핑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고 싶은 제품은 기능성 태양광 램프보다 더 특별한 태양광 램프입니다. 착한 램프라고도 설명하고 싶은데요. 태양광 솔라퍼프(Solarpuff)라는 이름의 태양광 램프는 빛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되었어요. 솔라퍼프는 2010년 아이티 대지진 이후에 긴급구호용으로 개발된 것이 시작이라고 해요.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와 태양광 전지판을 붙여 태양광 에너지를 충전해 빛을 내는 원리예요. 이처럼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솔라퍼프는 70g의 가벼운 무게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한 사이즈예요. 8시간을 충전하면 최대 12시간 까지 빛을 밝힌다고 해요. 현재 솔라퍼프는 전기가 없어 빛이 없는 밤을 보내야 하는 지역으로 보내져 그들의 밤을 비추고 있어요.




오래된 신발을 새 신발로

반짝반짝 태양광 신발

 

》 출처: http://www.ecouterre.com


오래된 신발이지만 밤이 되면 새 신발이 되는 운동화가 있다면 믿을 수 있나요? 그러나 이건 사실이에요. 이런 신발이 있는데요. 솔라 스트릿 라이트 키트(Solar Street Light Kit)만 있으면 어느 운동화도 새 신발처럼 반짝 반짝 빛을 낼 수 있어요. 작은 태양광 패널과 전구 세트는 오전에 태양을 통해 빛을 저장한 후 어두운 곳에서 스위치를 켜면 빛을 발하는데요. 솔라 스트릿 라이트 키트는 어른용과 아이용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었다고 해요. 또한 빛은 무드 체인지를 통해 하얀색 또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요.




작은 사이즈, 큰 효율성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램프


》 출처: www.panik-design.com


덴마크식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을 만드는 에바솔로는 미적, 기능적인면을 중요시 하는 기업인데요. 에바솔로에서 태양광 램프를 선보였어요. 선라이트 테이블 램프(Sunlight Table Lamp)는 태양 전지 패널이 겉으로는 드러나 있지 않아요. 일반적으로 태양광 제품들은 태양광 패널들 드러나 있어서 ‘태양광 제품’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선라이트 테이블 램프는 태양 전지 패널로 조명시간이 길고 충전식 배터리는 1000회까지 충전할 수 있어요.




한화첨단소재

'EVA 시트'와 'Back 시트'


한화첨단소재에서는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시트와 Back 시트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2010년 EVA 시트의 국산화에 성공한 이후 중국과 유럽, 일본 등 국내외 주요 태양광 모듈 업체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점점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태양광 제품을 보시게 된다면 '한화첨단소재'를 함께 떠올려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