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여름휴가지 추천! 특별함이 있는 '세종특별자치시'

▲이미지 출처: 세종시 공식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photo by 김성욱

 

요즘 국내에서 가장 핫한 도시가 어딘지 알고 계세요? 바로 한화첨단소재가 있는 세종특별자치시이죠. 새롭게 만들어진 신도시여서 그런지 세종시를 방문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외국에 온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자연과 도시의 조화가 하나의 작품같게만 느껴지는데요. 그래서인지 세종시에 사는 시민들은 굳이 먼 곳까지 나들이를 가지 않아도 세종시 안에서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한화첨단소재 직원들이 적극 추천하는 세종시의 자랑스러운 힐링 장소를 소개할게요.

 

 


인간의 감성을 담은

국립세종도서관

 

소재지: 세종특별자치시 다솜 3로 48(어진동 산 114)
전화번호: 044-900-9114
홈페이지: http://sejong.nl.go.kr


국립세종도서관은 지하 2층과 지상 4층의 규모로 지난 2013년에 개관한 이래 가족 단위의 방문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요. 국립세종도서관은 독특한 외관으로 한 번 더 시선을 끄는데 책장을 넘겨 엎어놓은 듯 만들어진 지붕의 외관은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는 것과 데이터가 폴더에서 폴더로 넘어가는 것에서 착안하였다고 해요.

 

디자인은 아날로그 형태에서 디지털을 수용하고 더불어 인간의 감성까지 담은 성도서관을 지향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은 세종시민들이 사랑하는 대표 문화공간으로 열람실뿐만 아니라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있고 각종 교육과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역사가 이어지는 곳

비암사

 

소재지: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비암사길 137(전의면 다방리 4)
전화번호: 044-863-0230
홈페이지: http://cafe.daum.net/bas0230

 

고즈넉한 전통사찰이 있는 비암사는 통일신라 말기 도선국사가 창간한 사찰이라고 합니다. 효조 8년(1657)에 복원되었으며 비암사에서 1960년에 발견된 국보 106호는 현재 국립청주박물관에 보관되어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보물 367호, 368호는 국립공주박물관에 보관되어있을 정도로 많은 역사를 간직한 사찰입니다. 비암사는 주변이 숲에 쌓여있고 인적이 드물어 옛 산사의 아름다움을 천천히 느낄 수 있으며 이곳을 걷는 동안 800년이 넘은 느티나무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비암사에는 도깨비도로가 있는데 비암사 가는 산길로 약 1.3km쯤 올라가는 중간쯤에 약 150m 가량은 내려가는 길인데도 마치 올라가는 것 같은 착시현상을 일으키게 합니다. 비암사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도깨비 도로를 알리는 표지판을 따라 실험을 해보세요. 재미있는 일이 일어날 테니까요.

 

 


전통을 이어가는

뒤웅박고을

 

소재지: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배일길 90-43(청송리 3)
전화번호: 1588-0093 / 박물관 044-868-7007
홈페이지: www.dweeungbark.co.kr

 

뒤웅박 고을은 전통 장류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곳으로 지역주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전통장테마공원입니다. 뒤웅박 고을에 가면 천여 개의 장독 모습이 인상 깊은데 이는 전통장류 문화를 조사하고 연구 보존하면서 지역민에게 지역문화의 전통장류문화의 이해를 돕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뒤웅박 고을에 있는 박물관을 통해서 장 담그는 과정, 장의 재료, 전통 장류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고서와 다양한 장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우리아이들에게 우리 음식을 소개하는데 전통장만한 것은 없겠죠. 아이들의 전통공부를 위해서 한 번쯤 꼭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이야기와 쉼표가 있는

세종합강공원오토캠핑장

 

 

소재지: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태산로 329
전화번호: 044-862-5985
홈페이지: http://hapgangcamp.sejong.go.kr

 

이제 완연한 캠핑 시즌이 찾아왔어요. 중부권 지역분들은 이제 멀리 가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바로 세종 합강공원 오토캠핑장인데요. 이곳은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는 금강살리기 세종지구의 합강공원에 위치하고 있어요.

 

생태공원과 보존습지가 함께 어우러지고 금강과 미호천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등산로 등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이야기가 있는 캠핑장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도심의 빡빡한 일상을 벗어나 자연에서 편안함을 느끼며 힐링을 할 수 있으니 주말을 이용해서 온 가족이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료, 이미지 출처: 세종특별자치시 공식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