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발목잡는 직장인 영어! 빨리 배우는 법은?

www.fluentu.com
 

취업부터 승진까지 직장인을 끊임없이 따라다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인데요. 모국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유창한 영어 실력을 뽐내는 동료를 볼 때면 한 없이 작아지는 기분이 들곤 하죠. 하지만 그냥 포기해버릴 수도 없을 터. 그렇다면 영어를 빨리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합니다. 시간도 없고 바쁜 직장인에게 맞춤별 영어 배우기, 지금 시작할까요?

 

 


짬짬이 읽고 듣는
영어 앱 활용

》 jusfun.jusfun.in

 

영어를 주제로 한 애플리케이션은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이 있습니다. 영어 단어장부터 필수 회화 그리고 문법까지 맞춤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따로 책이나 필기구를 소지하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휴대폰 화면만 실행하면 되기 때문에 어느 공간에서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발음 연습을 하는 회화의 경우에는 장소의 제약이 있을 수 있지만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서 단어와 간단한 문법 공부를 하기에 효율적입니다.


 


진짜 회화
미국 드라마 시청

》 oliverwillis.com


실생활에서 쓰이는 캐주얼 회화를 배우는 데는 미국 드라마가 좋습니다. 다양한 표현들이 나오기 때문에 정확한 문법에 맞지 않아도 원어민들이 실제로 쓰는 표현을 배울 수 있어요. 또한 드라마의 주제에 따라 배울 수 있는 회화도 많은데요. 법정 드라마부터 의학 드라마까지, 극 중에서 사용되는 많은 어휘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주제를 선택하면 미리 질려버릴 수 있으니 로맨틱 코미디나 패밀리 드라마로 가볍게 시작해보세요.


 

 


체계적으로 배우기
영어학원 다니기

www.worldatlas.com
 

외국회사를 다니지 않는 이상 일반 직장인에게 원어민을 만날 기회는 흔하지 않아요. 하지만 영어 학원에 가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그곳에는 원어민 선생님을 비롯해서 맞춤별 선생님의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평소에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었다면 영어학원에서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교육을 받은 선생님이 체계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배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친목 쌓기는 덤!
영어동호회

www.thecollegehelper.com
 

영어 동호회는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동호회 중 하나입니다. 스터디를 통해서 함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친목도 다질 수 있는데요. 영어를 통해서 모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영어공부에 대한 정보 교환과 회원간의 경쟁의식으로 빨리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영어 수준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보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한 영어 공부가 아닌 취미와 관심사를 결합한 모임으로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