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의 뜨거웠던 개소식 현장속으로!

 

지난 7월 14일은 좋은 소식이 있었는데요. 바로 한화첨단소재의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개소식이 열렸었답니다.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이선석 대표이사님을 비롯하여 많은 임직원분들이 참석해주셨어요. 며칠전 내렸던 비때문에 개소식 장소를 실내로 옮겨야하나 했던 걱정도 잠시, 너무 좋은 날씨 덕분에 개소식은 정열적인 태양아래에서 열릴 수 있었답니다.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 세종2사업장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화첨단소재는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를 중심으로 자동차용 열가소성, 열경화성 복합소재 연구와 함께 설계 및 개발 분야 신규 아이템들에 대한 기술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해요. 넓은 대지 위 단아한 건물에서 앞으로 많은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더 높은 꿈의 첫걸음,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개소식

▲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개소식 현장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개소식은 연구기획팀 강국진 팀장님의 사회를 시작으로 막이 열렸어요. 첫 번째 순서로는 경량복합소재센터 연구원이자 이번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건설 tft책임자인 김세용 수석연구원의 사업 추진 경과를 보고가 있었습니다.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는 2015년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1년 3개월 여 만에 완공이 되었으며 약 120억 원의 공사비가 투입 되었다고 해요. 그만큼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는 직원들이 이곳에서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한 공간입니다.

 

▲ 축사중이신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님

 

김세용 부장님의 경과보고가 끝난 후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이선석 대표이사님은 "경량복합소재의 다양화 및 성형기술 개발 등을 통해 R&D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것은 물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세계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데 있어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가 구심점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어요. 직원들은 대표님의 축사에 큰 박수로 화답하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의 무궁한 발전을 위한 테이프 커팅식은 이선석 대표이사님을 비롯하여 임원분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 오색찬란한 테이프만큼 앞으로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에도 좋은 일만 가득할 것 같아요. 테이프 커팅식을 끝으로 기념촬영과 함께 개소식 행사는 마무리 되었어요.

 

 


직원들의 열정과 쉼표가 있는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내부 투어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투어

 

개소식이 끝난 후 임원분들은 직원들의 설명과 함께 함께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무공간과 연구공간, 각종 회의실을 갖춘 ‘연구동’과 홍보관, 직원식당, 직원 휴게시설을 갖춘 ‘후생동’을 비롯해 최신 설비를 갖춘 범퍼시험실까지 꼼꼼하게 하나하나 체크하는 모습에서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는 열정과 쉼표가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직원들은 이곳에서 최고의 컨디션으로 일에 집중하고 잠시 쉬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만 같아요.

 

 


연구과제 효율 증대를 위한 

상반기 연구소 연구과제 진도 보고회

▲2015년도 상반기 연구소 연구과제 진도 보고회 모습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투어가 끝난 후 바로 이어서 2015년도 상반기 연구소 연구과제 진도 보고회가 열렸어요. 임직원들이 모두 함께 보고회에 참석하여 연구원들의 발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상반기 진행연구과제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과제 효율 증대를 위한 연구 방향성과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보고회는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2015년 하반기에 한화첨단소재의 더 큰 성장을 기대하며 마무리가 되었어요.

 

뜨거운 태양만큼이나 개소식 현장에서는 한화첨단소재 임직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마도 이날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에서 만들어갈 한화첨단소재의 더 큰 꿈을 그린 것 같습니다. 이제 한화첨단소재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에서 더 멋진 일이 만들어질 꺼예요.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 지켜봐 주세요.

 

* 한화첨단소재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의 내부 모습이 궁금하시다고요? 내일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치열하게 일하고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멋진 공간들을 소개할께요. 그럼 우리 내일 만나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