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서울근교, 당일치기여행!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 곰 조각 공원

 

'베어트리파크'는 이름 그대로 곰과 나무가 함께하는 식물원이에요. 세종시 전동면에 있는 베어트리파크는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거리입니다. 베어트리파크는 10만여 평 대지에 1,000여 종, 40만여 점에 이르는 꽃과 나무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요.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을 것만 같은 넓은 대지에는 다양한 식물이 저마다의 자태를 뽐내고 있어서 지루하지가 않아요. 같은 푸른색인데도 어쩜 이렇게 다양한 색감을 낼 수 있을까요. 이것이야말로 자연의 신비인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고, 어른들만 와도 동심을 되찾을 것만 같은 베어트리파크 소개할게요!

 

 


나무 한그루, 반달곰 몇쌍으로 시작된

베어트리파크의 역사

▲ 오색연못

 

 

▲ 송파원(좌)과 향나무 공원(우) 모습

 

베어트리파크는 '동물이 있는 수목원'으로 이재연 설립자가 50년 동안 가꾸고 만든 작품이에요. 처음 나무 몇 그루로 시작했던 수목원이 이제는 10만 평이 넘는 대지를 이루게 되었고 반달곰 몇 쌍이 대를 이어서 수 백 마리가 되었다고 해요.

 

베어트리파크는 1963년 의왕시 '송파원'부터 시작되어 1991년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으로 이전하면서 2009년 5월 11일 베어트리로 사람들에게 첫선을 보였어요. 국내에 수목원은 많지만, 동물이 함께 있는 수목원은 드물어 베어트리파크는 이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는 수목원이랍니다.

 

 


다양하게 이용 가능한

베어트리파크

▲ 베어트리 물놀이장

 

▲ 잔디광장

 

베어트리파크는 파크전체가 숲으로 우거져있어서 더운 여름에 가도 그늘 안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어느 장애물도 없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베어트리파크는 수목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서 가족이 함께 외식을 즐길 수 있고 세미나, 결혼식 등 다양한 장소로 활용이 가능해요.

 

베어트리파크에서는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여름에는 아이들을 위한 시원한 여름 수영장(2015.07.11~2015.08.16)과 숲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있어요. 혼잡한 워터파크가 아닌 사방이 나무로 둘러싸인 베어트리파크 수영장은 유아전용 물놀이로 매주 주말 오픈한답니다.

 

 


눈뿐만 아니라 입도 즐거운

베어트리파크 레스토랑

▲ 새총곰 야외식당

 

 

▲ 새총곰 야외식당(좌), 베어트리 카페(우)

 

베어트리파크에서 신나게 놀다 보면 슬슬 배고픔이 시작되죠. 그럴 땐 베어트리파크 곳곳에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베어트리파크에는 웰컴레스토랑, 베어트리 카페, 새총곰 야외식당이 있어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이곳은 고급 레스토랑 못지 않게 맛있는 음식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답니다. 여름에만 한정 판매하는 베어트리파크만의 달콤한 빙수는 무더위를 두렵지 않게 만들 것 같아요!

 

 


베어트리파크의 하이라이트

장난꾸러기 반달곰과 도도한 꽃사슴

▲ 반달곰 동산의 '반달곰들'

 

  

▲ 공작새(좌), 꽃사슴 동산(우)

 

베어트리파크에서는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물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수련원, 오색연못, 시원한 폭포까지 보기만 해도 여름을 잊게 하여 준답니다. 베어트리파크의 자연 소리를 따라 걷다 보면 베어트리파크의 하이라이트죠! 바로 곰과 꽃사슴을 볼 수 있어요. 도도한 자태의 꽃사슴은 당장에라도 입양하고 싶을 정도로 사랑스럽고요. 곰들의 장난을 보면 흐뭇한 미소가 지어져요. 여기서 자기 집인 양 사방을 훑고 다니는 새침한 공작새는 덤이랍니다.

 

지금까지 베어트리파크를 소개했는데 어떠셨나요? 이국적인 수목원이 국내에 딱 자리하고 있다니 너무 멋지지 않나요? 특히나 한 사람의 인생의 시간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고 하니 존경스럽기까지 합니다. 서울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베어트리파크가 있으니 여름에 덥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아이와 함께 베어트리파크를 방문해 보세요. 아이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어른들에게는 느리게 걷는 시간을 선물해줄꺼예요!

 

 

 

람시간: 4월~10월:오전 9시~오후 7시
             11월 ~3월: 오전 9시~오후 6시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신송로 217
전화번호: 044-866-7766
홈페이지: www.beartreepark.com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