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는 7월 중순, 전국이 찜통더위로 한낮의 기온이 30도를 훌쩍 넘어가 버렸는데요, 이렇게 불쾌지수가 치솟는 더운 여름날,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근교 계곡이나 해수욕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벌써 시원해지지 않으세요? 오늘은 주말을 이용해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서울근교 계곡과 해수욕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더위를 날려주는 피서지로 한 번 떠나볼까요?




경기도 포천

백운계곡

▶ 사진출처: tour.pcs21.net


서울에서 약 4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 포천 백운계곡은 당일치기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에요. 이곳은 광덕산에서 시작해 박달계곡을 거쳐 흘러내린 물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린 물이 모여 만들어진 계곡인데요, 백운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은 물론 홍룡사, 선유담, 광암정, 옥류대, 취선대, 금광폭포 등의 명소로 계곡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 들러볼 수 있어 좋답니다. 또한 캠핑이 가능한 장소도 있다고 하니 1박2일 코스로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오평리




경기도 가평

용추계곡

▶ 사진출처: ggtour.or.kr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용추계곡은 칼봉산에서 시작되어 옥녀봉을 감싸듯 흐르고 있는 계곡이에요. 용추계곡에는 폭포와 마치 수영장 같은 물웅덩이인 소가 있어 물놀이하기 아주 좋은 장소인데요, 주변 경치도 매우 뛰어나 가평팔경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계곡을 지나 용추폭포로 하산하는 등산코스 역시 유명해 많은 등산객들이 이곳을 방문하기도 해요. 시원한 계곡물에서 실컷 물놀이를 한 뒤, 잣나무숲에서 피톤치드를 흠뻑 맞으며 산림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인천 중구

왕산해수욕장

▶ 사진출처: itour.incheon.go.kr


너무나도 유명한 인천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에서 고개 하나만 넘으면 을왕리해수욕장의 화려한 모습과는 상반된, 조용하고 가족적인 느낌의 왕산해수욕장이 있어요. 왕산해수욕장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닿을 거리에 있는데요, 해수욕장 개장 전에는 캠핑비용이 무료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왕산해수욕장은 수심이 완만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고, 호미나 모종삽을 미리 준비해 드넓은 갯벌에서 조개, 게 등을 잡는 갯벌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91번길 19




경기도 화성

궁평리해수욕장

▶ 사진출처: korean.visitkorea.or.kr


궁평리해수욕장은 궁평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궁평리해수욕장 뒤쪽으로는 100년 이상 된 해송 5천여 그루가 바다를 둘러싸며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캠핑도 가능합니다. 특히 궁평리해수욕장의 낙조는 화성팔경 중 하나로 뛰어난 경관을 선사하고 있어요. 조그만 배, 피싱피어, 멀리 보이는 굴뚝의 연기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장관을 펼쳐줍니다. 해수욕을 실컷 즐기고 낙조를 바라보며 힐링했다면, 궁평항 수산시장에서 싱싱하고 맛 좋은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수문개길 81-36




강원도 동해

망상해수욕장

 ▶ 사진출처: www.dhtour.go.kr


망상해수욕장은 서울에서 3시간 정도 떨어진 강원도 동해에 위치하고 있는 국민광광지 입니다.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얕은 수심으로 동해안 해수욕장 중 가장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어요. 해수욕장 바로 근처에는 캠핑족들을 위한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연인이나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입니다. 근처에는 자연동굴, 무릉계곡, 촛대바위 등 다양한 관광지도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인근에 있는 묵호항에서는 오징어, 소라, 회 등의 해산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 393-16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