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JOB 이야기

한화첨단소재人 미니인터뷰 #6 나를 감동하게 한 ‘내 인생 영화’

한화첨단소재인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미니인터뷰 6번째 시간인데요! 오늘은 첨소인들의 ‘인생 영화’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려 해요. 누구에게나 지금까지 살면서 감명 깊게 봤던 영화 한 편씩은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그 영화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며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 미니인터뷰 #1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http://www.hanwha-advanced.com/68 

* 미니인터뷰 #2 한화첨단소재인으로서 나만의 2016년 계획은? ▶ http://www.hanwha-advanced.com/201

* 미니인터뷰 #3 꼭꼭 숨겨뒀던 아지트를 공개한다! ▶ http://www.hanwha-advanced.com/226

* 미니인터뷰 #4 너에게만 들려줄게, 내 인생의 책! ▶ http://www.hanwha-advanced.com/255

* 미니인터뷰 #5 내 취미는 OOO이다! ▶ http://www.hanwha-advanced.com/276







Q1. 내 인생의 영화는 무엇인가요?

제 인생 영화는 ‘쇼생크 탈출’이에요. 쇼생크 탈출은 억울한 누명을 쓴 은행가 앤디 듀프레인(팀 로빈스 역)이 쇼생크에 복역하게 되며 겪는 고난과 극복, 그리고 탈출에 이르기까지를 그린 영화인데요. 지금껏 20번은 본 것 같은데, 봐도 봐도 질리지 않아요. 아주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등 흠잡을 곳 없는 아주 명작 중의 명작인 것 같아요.


Q2. 가장 감명 깊었던 장면을 꼽자면?

가장 감명 깊었던 장면은 주인공인 앤디가 수백 미터의 하수관을 통과해 탈출하며 바깥세상을 만끽하는 장면입니다. 그 장면에서 앤디는 20여 년간의 복역 기간을 거치며 겪은 많은 고난과 좌절, 그리고 불합리함에서 벗어나서 아주 홀가분한 표정을 짓고 있는데요, 저도 언젠가는 그런 표정을 지을 날이 왔으면 해서 이 장면을 선정해 봤습니다. 이 외에도 교도관에게 재무설계를 해주고 맥주를 얻어먹는 장면, 마지막에 레드(모건 프리먼)와 재회하는 장면 등등 모두 감명 깊은 장면들 이에요.


Q3. 이 영화를 함께 보고 싶은 사람과 그 이유는?

미래의 제 와이프가 될 사람과 같이 보고 싶어요. 알고 보니 저희 부모님께서 연애하던 시절에 제일 재미있게 봤던 영화가 쇼생크 탈출이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봐도 봐도 재미있었던 것일까요?) 제 인생 영화기도 하고, 부모님도 연애하던 시절에 재미있게 봤던 영화여서인지 한 번쯤은 제 미래의 와이프와 같이 보고 싶네요.




 


Q1. 내 인생의 영화는 무엇인가요?

장이모 감독의 활착(活着)이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인 것 같아요. 중국 한 농부의 중국 40년의 근현대사를 담아내어, 정치적 격동을 겪는 중국인들의 삶을 담담하게 표현한 영화입니다. 사실 원작은 영화의 소설로 접했었는데, 당시 내용이 너무 충격적이고 강렬해서 저의 중국 유학 행을 결심하게끔 한 뜻깊은 작품이에요.


Q2. 가장 감명 깊었던 장면을 꼽자면?

영화를 쭉 보다 보면 막바지에 자식, 아내, 손자까지 잃은 주인공의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허탈하고 슬프다기보단 체념하고 순응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작가가 얘기하는 '사람은 살아가는 것을 위해서 살아가지, 살아가는 것 이외의 그 어떠한 것을 위해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다' 라는 어귀가 가슴에 정말 와 닿았어요.


Q3. 이 영화를 함께 보고 싶은 사람과 그 이유는?

두 부류의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힘든 인생을 사는 친구에게 보여주어 인생은 고난의 연속임을 전해 준다거나, 중국인 혹은 중국에 대해 잘 모르는 친구와 함께 보며 이해를 도와주고 싶습니다.




 


Q1. 내 인생의 영화는 무엇인가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5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주토피아(Zootopia)가 제 인생에서 최고의 영화입니다.


Q2. 가장 감명 깊었던 장면을 꼽자면?

주토피아에서 가장 감명 깊었던 장면은 주디의 오랜 꿈인 경찰관이 되기 위해 주토피아에 도착했을 때였어요. 토끼라는 신체적 약점과 선입견에 굴복하지 않고 항상 도전하고 결국엔 그것을 성취해내는 모습에 감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장면에서 영화 OST인 Try Everything - Shakira이 배경으로 흘러나오면서 주인공 주디의 설렘을 반영하여 감동을 더욱 극대화 시켰습니다.


Q3. 이 영화를 함께 보고 싶은 사람과 그 이유는?

저는 이 영화를 제 가족인 반려동물 토순이와 함께 보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영화 주인공인 주디의 외모와 평소 성격이 무척 닮았기 때문이에요. 더군다나 토순이와 벌써 3년 가까이 같이 보내면서 정이 많이 들었고, 토순이도 주디처럼 당당하고 멋진 토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토순이와 함께 영화를 보고 싶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