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팀장 리더십 교육 실시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지난 9월23일부터 24일, 1박 2일동안 팀장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어요. 본 교육에서는 조직 내 갈등을 이해하고 갈등관리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교육현장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용인 한화리조트에서 진행된

2016 한화첨단소재 팀장 리더십 과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팀장들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해요. 이에 한화첨단소재에서는 팀장들을 위한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용인 한화리조트에서 1박 2일동안 진행된 교육에는 총 32명의 각 부서 팀장들이 참석했는데요, 계층별 업무 특성을 이해하고 리더로서 갖추어야 하는 역량과 태도에 대해 교육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직 내 갈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팀장 리더십 교육


모두가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갈등이 생겼을 때, 현명하게 해결하고 이해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러한 갈등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조직 내에서 팀워크가 강한 팀의 특징을 찾아보고, 이러한 팀을 만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다 함께 방안을 찾기도 했어요.




팀워크와 리더십을 함양시켜주는

액티비티 교육


팀장 리더십 과정 교육에서는 재미있는 액티비티 교육으로 팀워크와 리더십을 함양하기도 했어요. 인도어 컬링이라는 스포츠로, 동계 스포츠 경기인 컬링 경기의 룰과 방식을 접목한 프로그램이었는데요, 기존 컬링의 게임 방식대로 교대로 투구를 하며 팀간의 전략과 소통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둘째날에는 클래식에서 배우는 인생의 지혜라는 주제로 지휘자의 역할을 통해 조직내 리더의 역할과 협력적 조직문화 구축으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창의적 사고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앞으로도 계층별 역할과 역량에 따른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조직문화를 활성화하고 팀 구성원간 단합을 돈독히 해 나갈 계획이니, 관심있게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