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새내기 직장인들을 위한 필수 적금 리스트 5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한 새내기 직장인들부터 많은 돈을 모으지못한 직장인들까지,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재테크’인데요. 신입사원 또는 평소 돈을 잘 모으지 못하는 초보 재테크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바로 ‘적금’이랍니다. 오늘은 월급이 적든 많든 열심히 모아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직장인 필수 적금 리스트를 소개해드릴게요! 




기업은행

<IBK 흔들어 적금>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 기업은행일 경우 IBK 흔들어 적금을 사용하면 높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어요. 흔들어 적금은 기본금리 1.4%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시하는 조건을 충족할 시 추가적인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흔들어 적금 앱을 통해 자동이체 그룹에 가입하고, 만기일 전일까지 그 그룹의 참여인원에 따라 우대금리를 누적해 제공하고 있어요. 1인당 최대 12개 계좌까지 허용되며, 계좌당 0.6% 우대금리로 제한합니다. 또한 흔들어 적금 앱을 통해 3회 이상 납입시 연 0.2% 우대이율을 추가로 제공하기도 해요.




국민은행

<KB Smart★폰 적금>


국민은행 스마트폰 전용 적금 상품으로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어요. 특히 추천 우대이율을 활용하면 0.3% 추가 이율을 제공하는데요, 신규 가입시 제공되는 추천번호를 입력하면 연 0.1%씩 이율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아이콘적립과 농장육성 서비를 통해 자유롭게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도 굉장한 장점입니다. 또한 가입시 굿다운로더 우대이율을 통해 0.1% 추가 이율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우리은행

<스마트폰 적금>


우리은행 스마트폰 적금은 1년동안 가입 가능한 적금 상품인데요, 매월 5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금리는 2.0%로 우리꿈통장을 기본계좌로 연결 가입시 0.2% 우대혜택으로 최대 2.2%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특히 이 적금은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특히 우리꿈통장은 이체 및 ATM기 출금 수수료가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되고 타은행 ATM 출금 수수료도 월 5회까지 면제된다고 해요.




농협

<e금리우대 적금>


농협 e금리우대 적금은 최소1년에서 3년까지 가입기간을 조정할 수 있고, 가입 방법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뱅킹을 통해 가능하다고 해요. 금리는 1.85%에서 최대 1.9%에서 추가 0.4% 혜택이 있으며, 특히 정액적립식 보다 자유적립식에 더 많은 이자를 준다고 해요. 일정한 금액으로 저축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좋은 적금입니다. 최대 2억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고 해요.




신한은행

<주거래 우대 적금>


신한 은행이 주거래 은행일 경우 주거래 우대 적금이 굉장히 좋아요. 1년부터 3년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대 금리는 2.60%까지 올라가요. 주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연 1.30% 우대 이자율이 적용되고 일부 해지가 가능해 필요한 금액만 인출할 수도 있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