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 도와주는 힐링 앱 BEST 5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95%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심각한 수준으로, 이로 인해 질병이 생길 경우 산업재해로 인정받을 정도하고 해요. 따라서 우리는 평상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지인들과 수다 또는 운동, 산책, 여행 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안정을 취하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도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힐링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익명 SNS

어라운드 AROUND 있는 그대로


어라운드라는 어플은 대학가에서 유행하고 있는 대나무 숲을 기반으로 자신의 속마음을 SNS상에 익명으로 이야기하고 위로 받을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자신의 고민을 익명으로 올리면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공감해줍니다. 특히 어라운드에서는 누구 하나 악플을 달지 않고 따뜻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어 더욱 유명한데요,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글쓴이의 마음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물품 보관함이나 사물함 등 물건을 넣어놓을 수 있는 곳에 달콤한 초콜릿이나 과자, 음료수 등을 익명으로 넣어놓고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달콤 창고’ 이벤트로 사용자들에게 힐링을 주고 있습니다.




소리로 힐링하는 

Forest / Ocean / Rain Sound 사운드 테라피


세 종류의 같으면서 다른 사운드 테라피 앱 Forest, Ocean, Rain Sound 는 각각 숲의 소리, 바다 소리, 비 소리로 명상의 시간을 도와줍니다. 어플에서 들을 수 있는 자연의 소리는 음원 프로듀서가 직접 소리를 녹음한 것으로 스트레스와 불안감 해소에 탁월하다고 해요. 명상, 요가, 잠들기 전 숙면을 위해 들으면 좋고 특별히 따로 시간을 정하지 않고 업무 중간중간 들으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어요. 사운드 테레피 앱의 사용자는 30만 명 정도로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플레이만 해도 힐링 되는 기분

어비스리움 Abyssrium


단순한 탭으로 이어져나가는 소소한 재미의 어비스리움 앱은 나만의 심해를 만드는 게임 입니다. 조작 방법이 간단하고 잔잔한 배경음악과 아름다운 그래픽, 생물들이 말하는 대사를 보고 있으면 절로 마음의 힐링이 된답니다. 하루 종일 붙들고 있지 않아도 되고, 방치해놓아도 어비스리움 속 머니가 쌓이기 때문에 생각 날 때마다 편안한 마음으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어요. 게임을 잘 못하는 사람이라도 편안하게 플레이 할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명상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

명상 음악 


깊은 호흡과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도와주는 힐링 앱도 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무에게도 방해 받지 않으며 휴식하고, 명상하면 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한 방에 해소되는 기분이에요. 명상 음악 어플은 전문가와 함께 휴식과 명상에 좋은 음악 컬렉션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데요, 개별 사운드를 조절해가며 사용자만의 명상 음악을 만들 수 있답니다. 타이머를 통해 잠이 든 후에 명상 음악 플레이를 멈추도록 설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하루에 5분

사랑해 명상 


사랑해 명상 앱과 5분만 투자해도 하루에 충분한 명상을 할 수 있어요. 앱을 실행한 뒤 안내하는 간단한 동작만 따라 해도 심신의 평화와 안정을 불러일으킨다고 하는데요, 명상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단계부터 숙련자 단계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랑해 명상은 정신적인 스판다를 이용한 정화법과 차크라 명상법, 오라 명상법, 다차원적인 신지학 접근 방법을 통합한 토탈 메디테이션이라고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5분이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명상을 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후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사진출처: play.google.com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