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자동차 회사가 만든 전기 자전거 BEST 3!

▲ 출처: opumo.com


매년 많은 사람들은 자동차 제조사별로 어떤 신차가 출시될지 기대를 하게 됩니다. 변화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능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데요. 이제 자동차 제조사가 신차가 아닌 새로운 제품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마니아층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기념 티셔츠나 액세서리가 아닌 기존 제품들을 위협하는 전기 자전거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자동차 제조사가 만든 특별한 전기 자전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려라 달려!

아이오닉은 전동 스쿠터

▲ 출처: inhabitat.com

 

전기차인 아이오닉은 전기차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거리 출퇴근 시 발생하는 기름값 걱정을 줄이고, 친환경 차량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등 전기차를 통해 바뀌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하는데요. 이런 아이오닉의 라이프 스타일을 자동차를 벗어나서도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좀 더 감각적이고 세련된 제품이 만들어졌습니다. 바로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인데요.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는 모두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전기를 통해 작동하는 스쿠터입니다.


▲ 출처: inhabitat.com

 

단지 좀 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우선 펼쳐져 있을 때는 일반적인 전동 스쿠터와 크게 달라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를 접었을 때는 휴대하기 간편한 모습을 바뀌는데요. 전동 스쿠터를 들고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주변 사람들에게 전혀 방해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가볍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큰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도시에서 자동차가 진입하지 못하는 좁은 골목길이나, 정체가 심한 곳에서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를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작아지는 전기자전거

푸조 eF01

▲ 출처: peugeotdesignlab.com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가 자전거를 만든다.” 단순히 이 이야기만 들으면 굳이 자동차 회사가 자전거를 만들 필요가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갖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미 유명한 자전거 제조업체들이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한 자전거들이 많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의 자전거는 성공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푸조가 만든 자전거를 보면 생각이 달라지실지도 모릅니다.


▲ 출처: peugeotdesignlab.com

 

우리에게 자동차 회사로 잘 알려진 푸조는 사실 생활용품을 제조하던 기업이었습니다. 그러다 부품을 만들면서 자전거, 오토바이 그리고 자동차까지 이어진 것인데요. 이런 푸조의 역사를 알게 되면 푸조가 만든 자전거의 탄생은 당연한 것처럼 여겨질 것입니다. 이번에 푸조가 만든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가 아닌 전기자전거 eF01입니다. eF01의 가장 큰 특징은 단 10초면 접을 수 있는 접이식 자전거입니다. 특히 12V 시가잭을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에 넣고 다니다 자전거를 타고 싶으면 언제든 꺼내 자유롭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BMW i8을 닮은

크루즈 e-바이크 리미티드 에디션

▲ 출처: bowkerlifestyle.co.uk

 

누구나 한 번쯤 타보고 싶어 하는 BMW! 그중에서도 특히 BMW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i8은 출시 전부터 자동차 마니아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습니다. BMW i8의 날렵하면서도 강한 디자인을 보면 볼수록 매력적으로 느껴지는데요. 이런 BMW i8을 닮은 자전거가 있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이런 느낌을 확인할 수 있는 자전거가 있습니다. BMW i8 프로토닉 다크실버의 이미지를 그대로 옮겨놓은 크루즈 e-바이크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 출처: bowkerlifestyle.co.uk

 

크루즈 e-바이크 리미티드 에디션은 BMW i8 프로토닉 다크실버와 같은 어두운 은색으로 바디를 도색했으며, 휠은 파란을 선택해 미래지향적인 전기 자전거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또한 바디에는 BMW의 엠블럼을 부착해 BMW가 만든 전기 자전거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뿐만 아니라, 전기 자전거로서의 기능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데요. 10단 변속기어와 더불어 한번 충전으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 300대만 한정 생산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점은 컬렉터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업체들은 첨단기술과 첨단소재를 바탕으로 최고의 자동차를 개발합니다. 그로 인해 다양한 부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품들은 단순히 자동차 생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전거, 스쿠터 등 다양한 분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경량화 소재는 가벼운 것은 물론 외부 충격을 견딜 수 있는 강도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데요. 자동차 경량화 브랜드인 한화첨단소재의 StrongLiteSuperLite는 차별화된 제품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질 좋은 제품으로 전 세계 점유율 70%를 차치하며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해외 매출 비중을 끌어올리고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한화첨단소재 브랜드의 활약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