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우리 집에 꼭 필요한 스마트 테이블 BEST 3!


여러분은 하루 종일 집에 있을 때 어디에서 주로 생활을 하시나요? 누워있을 수 있는 침대, 책을 볼 수 있는 서재,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부엌, 아이디어가 샘솟는 화장실, 다양한 자세를 즐길 수 있는 거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거실은 소파에 누워 티비도 볼 수 있고, 테이블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머무르는 공간입니다. 이렇게 거실에서 이런저런 활동을 하는 남성분들을 위해 특별한 테이블이 등장했습니다. 특별한 테이블이라고 하니 궁금한데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를 품은

커피 테이블

▲ 출처: thegadgetflow.com


거실 소파 앞에 놓여있는 커피 테이블을 가장 큰 용도는 각종 전자제품 리모컨과 티비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놓는 것입니다. 영화나 각종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바삭한 치킨과 시원한 맥주 한 캔을 마시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항상 중요한 장면이 나올 때 맥주가 떨어진다는 것! 빠른 걸음으로 냉장고로 다가가 시원한 맥주를 꺼내는 순간, 영화의 반전은 지나가고 결정적인 골이 연결되며 환호의 소리가 들려옵니다. 맥주 한 캔 때문에 중요한 순간을 놓치고 말았는데요. 그렇다고 미리 꺼내 놓으면 금세 미지근해져서 맛이 없어집니다.


▲ 출처: thegadgetflow.com


맥주를 마시기 위해 티비 속 중요한 순간을 놓치기 싫다면, 냉장고를 품은 스마트 커피 테이블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마트 커피 테이블은 테이블 하단에 냉장고가 설치되어 있어 마시고 싶은 음료를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는 서랍 형태로 되어 있어 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공간도 넉넉하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충분히 채워 놓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테이블에 설치된 충전 포트를 통해 휴대폰은 물론 노트북까지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거실에서 티비를 보며 밀린 업무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학습용 게임 테이블

▲ 출처: illawarramercury.com.au


아이들이 있는 집은 문을 열고 들어선 순간 아이들이 강아지처럼 달려와 반겨줍니다. 하루 종일 집에서 아빠, 엄마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지루한 시간을 보낸 아이들은 부모님이 돌아오는 순간 다양한 놀잇거리를 들고나와 함께 시간을 보내자고 보챕니다. 퍼즐을 시작으로 그림 그리기, 책 읽기, 블록 쌓기, 인형 놀이 등 끝나지 않는 놀이에 지쳐만 가는데요. 그래도 아빠, 엄마는 함께 시간을 보내며, 아이의 두뇌 발달에 좋은 놀이를 함께 해주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집에 가지고 있는 놀이 도구는 물리적으로 부담도 되고 빠른 시간에 새로운 물건을 준비하기도 어렵습니다.


▲ 출처: tonerprintercopier.co.uk


그런데 만약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거실 테이블이 학습용 게임 테이블로 바뀐다면 어떨까요? 직장생활에 지친 아빠와 엄마는 소파에 기대 편하게 놀아줄 수 있고, 아이들은 다양한 게임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며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학습용 게임 테이블은 원하는 소프트웨어만 다운 받으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계별 학습을 통해 체계적인 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놀이가 끝난 후에는 전원 버튼만 눌러주면 정리가 끝나니, 항상 깨끗한 거실의 모습을 유지할 수도 있겠죠?!




우리 집 컴퓨터는

스마트 테이블

▲ 출처: weareimpulse.com


과거에는 학창시절 필수품은 노트와 필기도구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컴퓨터가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인터넷 강의, 필기, 자료 검색 등 컴퓨터를 통해 학습의 효과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취업을 하고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컴퓨터를 켜는 것이 귀찮아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게 됩니다. 그런데 작은 화면과 기능적 제약으로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이런 스마트폰이 커져서 우리 앞에 놓여있다면 어떨까요? 넓은 화면에 손쉬운 터치 그리고 각종 앱을 통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텐데요.


▲ 출처: blog.pizzahut.com


이런 상상은 이제 현실이 되었습니다. 스마트 테이블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커다란 태블릿 PC에 다리를 설치한 것입니다. 즉 거실에서 테이블 화면을 가볍게 터치하면 사용하기 간편한 태블릿 PC처럼 테이블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거실에 앉아 간단한 검색은 물론 영화감상, 게임, 문서작업 등 못 하는 것이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커다란 화면으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여행정보를 검색하며 계획을 짜거나, 레시피를 실행해 같이 음식을 만들며 함께 시간을 나누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과의 특별한 시간이 필요하다면 스마트 테이블을 추천해 드립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