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직장인 여름 휴가 선물 고민 끝! 회사 동료 선물 추천

 

직장인들이 1년 중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휴가! 너무나 설레고 기쁜 마음으로 떠난 휴가지만 여름휴가를 다녀오면서 걱정거리가 하나 생기는데요. 바로 회사 상사나 동료, 그리고 주변 지인들에게 나눠줄 휴가 선물 때문입니다. 국내라면 또 모를까 해외로 나가는 경우에는 으레 선물을 주고받게 되는데요. 회사 동료의 선물을 고를 때에는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되지 않는 1~2만원 이내의 금액대 선물이 적당하다고 해요. 직장인 여름 휴가 선물, 어떤 선물을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알아볼까요?




실용성 만점

비누

 

선물의 금액대를 정했다면,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선물의 부피입니다. 선물이 너무 크면 캐리어에 짐이 다 들어가지 않아 선물을 들고 다니느라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미니멀한 사이즈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고, 받은 사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물로 비누를 추천하고 싶어요. 베트남의 노니 비누, 태국의 망고 비누, 이탈리아의 고리1919, 발리나 보라카이 등 동남아의 각종 천연비누 등 비누는 각 나라와 지역의 특산물로 만든 제품이나 유명한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더욱 선물하기가 좋아요.

 

 


애주가 동료를 위한

지역 술

 

애주가 동료를 위한 선물로 각 나라나 지역의 특색있는 술만큼 좋은 선물이 또 있을까요? 비싼술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여행지의 기념품숍, 편의점, 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술 한 병이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선물이 될거에요. 다만 한국 입국 시 주류 면세 한도가 1병(1 이하, 400달러 이하)이므로 너무 많은 술을 구매해오는 경우 세금 폭탄을 맞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지역 한정판

텀블러

▲ 출처 : starbucks.com.sg

 

회사 동료를 위한 선물이니만큼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직장인들의 필수품 텀블러나 머그잔 등의 실속 있는 선물을 추천하고 싶어요. 해외여행 선물을 구매할 때는 한국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여행지만의 특별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스타벅스 시티 텀블러나 그 나라에만 있는 브랜드의 텀블러를 선물하는 것도 기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어요.


 


부담을 덜어주는

초콜릿&과자

 

회사 직원 수가 많은 경우에는 개인별로 선물을 준비하기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는 소포장 된 초콜릿이나 과자를 대량으로 사와 종류별로 소분해주거나, 회사 탕비실에 비치해두고 직원들과 함께 나눠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과자나 초콜릿을 고를 때에는 여행지의 특산품과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적절히 섞어 구매하면 더욱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어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