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태양이 두렵지 않다! UV 트래킹 웨어러블 기기 추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트래킹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이제 더는 신기하지 않게 느껴질 정도로 일상생활 속 깊숙이 스며있어요. 피트니스 트래킹 목적 이외에도 우리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안전한 활동을 도와주는 UV 트래킹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소개합니다. 자외선을 피하고 싶다면? UV 트래킹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함께해보세요.

 

 


비타민D 합성까지 책임지는

Violet by Ultra

▲출처: liveultrahealthy.com

 

햇빛 속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자 피부암, 백내장 등 각종 질환의 원인이에요. 하지만 태양은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데요. 특히 햇볕은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D 합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어요. 그렇기에 무작정 태양을 피하는 것보다는 인체에 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양의 햇볕을 쬐는 것이 좋아요. UV 트래킹 웨어러블 기기를 함께라면 태양 아래에서 안전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출처: liveultrahealthy.com

 

Violet은 UV 트래킹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외부 날씨와 자외선을 판독함으로써 사용자가 태양 아래에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알려줍니다. 피부 손상을 경고하고, 사용자의 피부 타입에 맞춰 햇빛 아래 활동 가이드를 제시해줘요. 또한, Violet은 사용자가 태양으로부터 얻은 비타민D 수치를 모니터링 해서 비타민D가 부족한 현대인들이 충분하게 비타민D를 합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UV 트래킹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요. 사용자의 옷에 끼우거나, 손에 밴드 형태로 자유자재로 착용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이 있어 물에서의 액티비티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360도 UV 스캐너

Raymio Personal Sun Coach

출처: raymio.com

 

Raymio는 손목에 착용하는 UV 트래킹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야외활동 시 Raymio를 착용하면, UV 센서가 실시간으로 태양을 감지하여 태양으로부터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게 가이드를 해주는데요. 360° 어느 방향이나 태양을 추적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화상을 입을 걱정 없이 야외에서 활동할 수 있어요. 3m까지 방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여름철 물놀이할 때도 유용합니다.

 

▲출처: wareable.com

 

또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입력하면, 피부 유형에 맞는 맞춤식 태양 보호 기능을 제공해주는데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게 실시간으로 태양을 감지하여, 태양 아래 머물러도 안전한 시간을 체크하여 그늘로 가야 하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할 때를 알려줍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지나치게 자외선에 노출된 경우 손목에 Raymio 밴드의 LED 깜박임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기상관측기!

Rooti CliMate

출처: rootilabs.com

 

Rooti CliMate은 귀여운 구름 모양으로 옷이나 가방 등 착용하고 있는 의류에 끼워서 사용하는 클립 온 타입의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Rooti CliMate는 UV 트래킹 기능과 함께 온도 및 습도를 감지해주는 개인용 기상관측기에요. Rooti CliMate는 정확한 UV 트래킹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태양을 직접 마주 보게 착용해야 하는데요. 360° 어느 방향에서나 태양 추적이 가능한 Raymio보다는 조금 아쉬운 기능이지만, 자외선 지수 외에 다른 기상 정보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점에서 유용해요. UV 지수 확인과 함께 비가 올 확률과 번개가 내리칠 확률까지 실시간으로 추적해주는 Rooti CliMate로 남들보다 빠르게 날씨를 예측해보세요.

 

이처럼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다방면에서 발전하며 우리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어요. 이러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이 한화첨단소재에서도 제작되고 있습니다. 바로 LinkTron인데요.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의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어요. 한화첨단소재의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인 링크트론은 차별화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