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장르의 경계를 허물다! 크로스오버 자동차 BEST 3

▲출처: volvocars.com

 

자동차업계에 크로스오버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자동차는 SUV, 세단, 쿠페, 왜건 등 기존의 차종의 장점을 결합한 다목적 퓨전 차량을 말하는데요. 최근 이처럼 차종의 경계를 구분하기 모호한 크로스오버 자동차들이 대거 탄생했습니다. 크로스오버 자동차는 실용성과 편리성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운전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탄생한 크로스오버 차량을 함께 만나볼까요?

 

 


왜건+세단+SUV
볼보 크로스컨트리

▲출처: volvocars.com

 

볼보는 웨건과 세단, SUV을 크로스오버한 크로스컨트리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크로스컨트리는 3개 차종의 장점을 합쳐 만든 모델로 ‘파워풀한 주행성능의 데일리카’를 표방하며 탄생했는데요. 왜건의 실용성과 세단의 주행능력, SUV의 주행성능까지 모두 담아낸 자동차에요. 크로스컨트리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볼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세그먼트로 어떤 모델로도 분류되지 않는데요.

 

▲출처: volvocars.com

 

볼보 크로스컨트리는 세단보다는 높고 SUV보다는 낮은 200mm정도의 지상고 높이로 세단의 승차감은 유지하면서 SUV 차량의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탁월한 주행성능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트렁크의 적재공간은 왜건의 실용성을 그대로 담아냈어요. 편안한 주행을 도와주는 반자율주행시스템과 시티세이프티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까지 겸비했습니다. 편안함과 안정성, 실용성까지 모두 갖춘 볼보 크로스컨트리는 크로스오버 자동차의 매력을 모두 보여주는 자동차라고 할 수 있어요.

 

 


SUV+쿠페
벤츠 GLC 쿠페

▲출처: mercedes-benz.co.kr

 

메르세데스 벤츠는 다양한 크로스오버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SUV와 쿠페를 결합한 모델은 쿠페형 SUV 차량, GLC 쿠페입니다. GLS 쿠페는 파워풀한 SUV디자인에 쿠페 특유의 스포티함을 이상적으로 더했는데요. 벤츠 GLC 쿠페는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층을 공략했어요. SUV보다 낮은 차량 높이와 날렵한 라인으로 쿠페와 비슷한 외형에 파워풀한 SUV의 주행능력을 갖췄습니다.


▲출처: mercedes-benz.co.kr

 

직렬 4기통 OM651 디젤 엔진은 높은 점화 압력과 트윈터보차저를 사용하여 저속과 고속 전 구간에서 높은 토크와 효율적인 연비를 가능하게 했어요.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도 카메라, 주행 안전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쿠페+세단
제네시스 G70

▲출처: autoevolution.com

 

9월 1일 공개 예정인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G70는 쿠페와 세단의 장점이 결합된 스포츠 세단이자 4도어 쿠페입니다. Q70은 Q80 모델과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차체는 더 콤펙해진 모델로 알려졌는데요. 콤펙트하고 날렵한 디자인과 편안한 승차감을 바탕으로 쿠페형 세단이 가진 매력을 여과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출처: autoevolution.com

 

제네시스 G70은 기아 스팅어의 경쟁 모델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앞서 출시된 기아 스팅어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제네시스 G70은 3.3리터 가솔린 터보와 2.0가솔린 터보에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또한, G70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에 기반한 ‘서버형 음성인식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최첨단 기술과 고품질 전략이 만난 제네시스 G70 까지 크로스오버 자동차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처럼 자동차 시장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진화해가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특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차 경량복합소재를 개발하며 자동차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우수한 경량복합소재인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uperLite와 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trongLite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는 세계 자동차 시장의 경량화 트렌드를 끌고 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