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알고 먹자! 효능별 슈퍼푸드 추천!

 

최근 몇 년간 슈퍼푸드 열풍이 불면서 이름도 생소했던 슈퍼푸드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몸에 좋다는 슈퍼푸드는 왜 이렇게 많은건지, 특히나 홈쇼핑 방송을 보다 보면 꼭 사야만 될 것만 같은 제품들이 너무나 많은데요. 내 몸에 필요한 슈퍼푸드는 과연 무엇인지, 조금 더 쉽게 슈퍼푸드를 선택하기 위해서 슈퍼푸드들의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효능별 슈퍼푸드 추천!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천연 영양제
비폴렌

▲출처: foodmatters.com

 

비폴렌은 벌의 화분으로 벌이 채집한 꽃가루 덩어리를 말하는데요. 인류 최초의 슈퍼푸드라고 불리울 정도로 영양분의 보고이자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비폴렌은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비롯해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 신체 기능을 활성화하는 200여종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뼈 건강과 체력 강화, 심혈관 건강 등 다방면으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다만, 드물게 꽃가루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해야 해요. 화학적인 합성으로 만든 영양제가 아니므로 천연 영양제를 찾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단순히 포만감을 주는 식품만이 아닌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도 갖추고 있는 슈퍼푸드에요. 오메가3와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지방 분해, 심장 질환 예방, 피로회복,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치아씨드가 도움이 되어줄 거에요.

 

 


함암 효과
브라질너트

▲출처: organicfacts.net

 

최근 슈퍼푸드로 브라질너트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지구상에서 셀레늄이 가장 풍부한 식품으로 하루에 한두알만으로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신체 노화를 방지하고 신체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암세포의 생성과 증가를 억제하고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는 뛰어난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간식이 먹고 싶을 때, 앞으로는 브라질너트를 책상 위에 놓고 하루에 한두알씩 드시는 것 어떨까요?




면역력을 키워주는
단호박과 당근

 

단호박과 당근은 대표적인 웰빙 성분인 오렌지색 색소이자 카로틴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바뀌는데요. 베타카로틴은 질병과 노화의 주범인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억제하고 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적인데요. 신경조직을 강화해주어 각종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기운이 떨어지고 몸에 면역력이 떨어진 것 같을 때는 단호박과 당근을 섭취해 면역력을 키워주세요.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텐데요.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즈 선정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한 식품이에요. 블루베리는 항산화력이 매우 우수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특히 눈과 뇌세포의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세포 안 자줒빛 색소체인 ‘로돕신’의 재합성 작용을 활성화시켜주고, 눈의 단백질의 노화를 억제해 눈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인해 눈의 피로가 큰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두뇌활동을 도와주는

연어와 고등어

 

연어는 뉴욕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입니다. 고등어와 연어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으로 뇌 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는데요. 오메가3는 기억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우울증, 치매, 주의력 결핍 장애 등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도 낮춰줍니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줘 혈액 순환과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고등어와 연어에는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를 성장, 발달시켜주어 두뇌 회전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기억력과 학습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버섯

 

동의보감에 따르면 버섯은 기운을 돋우고 식욕을 증진시키며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이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양송이, 능이, 송이버섯 등은 단백질을 소화하는 효소를 가지고 있어 소화력을 향상시켜준다고 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 및 치료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암 효과도 탁월하여 웰빙, 장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