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황금연휴에 뭐하지? 직장인 추석 연휴 알차게 보내는 방법!


꿈만 같고 꿀만 같은 황금연휴! 장장 10일간의 추석 연휴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연휴 동안 어떤 일을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진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찾아온 긴 연휴에 방황하는 직장인 여러분을 위해 추석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뒤로 미뤄두고 하지 못했던 일들을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하나씩 시도해보세요!

 

 


연휴 할인으로 더욱 알찬

문화생활 즐기기

 

아침부터 밤까지 업무에 치이느라 평일에는 꿈도 못 꾸었고, 주말에는 지친 몸을 회복하기 바빠 문화생활과 담을 쌓고 지내는 직장인 여러분들이 무척 많을 텐데요. 올 추석 연휴에는 뮤지컬이나 연극, 콘서트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공연을 관람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해보세요. 부모님과 함께 공연을 보러 가거나, 그동안 보고 싶었던 공연을 여러 개 관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추석 연휴에는 특별 할인은 진행하는 공연들이 무척 많은데요.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봉사활동

 

추석 연휴를 더 따뜻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봉사활동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평소 시간이 없어 마음은 있어도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보지 못했다면, 연휴 기간 중 하루 정도 시간을 내서 자원봉사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주위에 소외된 이웃들이나 동물 보호소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방문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내보세요. 비록 몸은 고되더라도 마음은 풍족해지는 시간이 될 것이에요.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

호텔패키지 호캉스 즐기기

 

평소 바쁜 일상에 치이는 직장인들에게 황금연휴가 가장 반가운 이유는 바로 달콤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일 텐데요. 추석 연휴 동안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캉스를 즐겨보세요. 호캉스는 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호텔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휴가를 말하는데요. 하루쯤은 아무 신경도 쓰지 않고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진정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호캉스가 제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추석을 맞이해 국내 호텔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추석 패키지들을 이용해 꿀처럼 달콤한 호캉스를 보내보세요.

 

 


다양한 추석 행사가 가득
국내 여행 떠나기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갑자기 연휴 기간이 늘어나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은데요. 역대급 황금연휴 여행 적기를 그냥 놓쳐버릴 순 없죠. 해외여행은 가지 못하더라도 해외여행 못지않은 국내 여행을 떠나보세요. 특히 추석을 맞아 준비된 다양한 추석 행사를 이용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추석 행사가 열리는 지역으로 가볍게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기분전환과 함께 민족 고유의 추석 명절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지금까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추석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역대급 황금연휴 기간 동안 몸과 마음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즐겁고 행복한 추석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