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wtvox.com

 

얼마 전 리바이스에서 스마트 재킷 프로젝트 자카드를 선보이며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러한 스마트 웨어는 고기능성 섬유에 디지털 센서와 초소형 칩이 들어 있어, 옷을 입는 것만으로 외부 자극을 감지하고 반응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한 종류입니다. 웨어러블 기기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스마트 웨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스마트 웨어를 만나보시죠.

 

 


Neopenda
스마트 아기 모자

▲출처: globalcitizen.org

 

네오펜다의 스마트 아기모자는 신생아의 상태를 즉각적으로 알려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스마트 아기 모자는 자원이 부족한 지역의 병원에서 신생아의 생명을 구하는 용도로 만들어졌는데요. 신생아에게 스마트 아기모자를 씌워두면 맥박수, 호흡수, 혈액산소농도, 체온을 모니터링해주며 이상이 있을 때 동기화된 스마트폰으로 즉각 알림을 보내줍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최대 24개의 스마트 아기모자를 하나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의료인력이 부족한 나라에서 의사나 간호사가 다른 곳에 있어도 아기들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NADI X
웨어러블 요가 바지

▲출처: wearablex.com

 

Nadi X는 요가 자세 교정을 도와주는 웨어러블 요가 바지입니다. Nadi X는 올바른 요가 동작을 취할 수 있도록 자세를 모니터링하고 즉각적으로 부드러운 진동을 통해 요가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Nadi X 요가바지의 엉덩이와 무릎, 발목 부분에 햅틱 진동 NFC가 내장되어 있어 명상을 방해하지 않을 정도의 미묘한 진동을 주는 원리로 작동되는데요. 혼자 요가를 하는 경우, 잘못된 자세가 될 수 있는데 즉각적으로 교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 혼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요가를 즐길 수 있어요.

 

 


SUPA
웨어러블 스포츠 브라

▲출처: shop.supa.ai

 

SUPA는 웨어러블 스포츠 브라로 피트니스 트래커와 운동 코치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SUPA 브라는 블루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되고, 실시간으로 신체 활동을 모니터링해줍니다. 이동 거리, 호흡수, 심장 박동수를 모니터링해주고, UV 트래킹 기능을 갖고 있어 야외 운동 시 태양 아래에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또한,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어 실내와 야외는 물론 물에서 하는 운동에서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스마트웨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스마트 웨어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의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링크트론은 차별화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어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스마트 웨어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