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첨단소재 체코 HAEU 법인 전경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3기로 유럽 체코 HAEU 법인에서 근무 중인 유승, 김영배 입니다. 8월 7일 출국 이후로 어느새 세 달이 다 되어 가고 있네요. 해외연수 기간 중 벌써 반이 지나갔다니 아쉬움이 듭니다.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이 배우고, 유럽생활을 즐겨야겠죠? 그럼 지금부터 한화첨단소재 체코 법인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유럽 체코 HAEU 법인 소개
▲ 체코 HAEU 법인 생산 시설
HAEU 법인에서는 GMT, LWRT ,EPP 을 이용해 범퍼, 언더커버, 툴박스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인 현대, 기아를 포함해 유럽 다임러, 폭스바겐, 벤틀리 등 유럽의 자동차 OEM 의 1차 벤더로서 범퍼빔, 언더커퍼, 툴박스 등 한화첨단소재의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체코 HAEU 법인 사무실
한화첨단소재 체코 법인의 HR, GA 부서와, GMT 생산, 영업 부서, 품질관리, 개발 부서의 사무실 모습입니다. 현지 직원들이 열심히 근무 중인데요. 아직 저희도 업무적으로 많이 배워가고 있는 상황이라 현지 직원들과 많은 대화가 필요합니다.
▲ GMT 생산 매니저와 생산일정 확인 중인 유승 사원
특히 생산 매니저들과 많은 대화를 하는데,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대화를 하다 보니 처음에는 이해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 동안 계속 얘기하다 보니 서로가 무슨 말을 하는지도 이해하게 됐고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업무 진행 속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 LWRT 오븐 온도 체크 중인 김영배 사원
체코 현지법인은 의사소통이 자유롭고, 본인의 아이디어가 있으면 자유롭게 표출하는 분위기입니다. 수평 구조의 문화이기 때문에 좀 더 자유롭고 특히 회의 할 때 개선 할 수 있는 부분들을 모두 함께 공유하기도 하고, 다른 팀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보고서를 작성해서 내용을 공유합니다. 회의 진행자는 모두가 회의에 참여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분위기를 조정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HAEU 법인 현지 채용직원
5문 5답 미니인터뷰
▲ 한화첨단소재 체코 HAEU 현지채용직원 '데니사'
한화첨단소재는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에 7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그중 유럽 체코 HAEU 법인에서 값진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체코 HAEU 법인에서 함께 근무 중인 현지 채용 직원인 '데니사'에게 간단한 5문 5답 인터뷰를 요청해 보았습니다.
Q. Self-introduction
안녕하세요. 저는 데니사라고 합니다. 현재 흘레보비치에 살고 있고.. 음 두 아들이 있어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무슨 말을 해야 될 지 모르겠네요 호호호
Q. What’s your job?
저는 총무팀에 있어요. 간단히 말하면 회사의 안팎의 크고 작은 살림살이를 담당하고 있어요. 자산, 각종 계약, 차량 등 동료들이 업무를 편리하게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에요. 총무 관련 업무가 때론 쉽진 않지만, 동료들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Q. What do you do after work and on weekend
평일에는 주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놀아주기 바쁘네요. 또 주말엔 첫 째 아들이 축구 교실을 가서 자주 구경도 간답니다.
Q. How is working with Koreans in HAEU
모두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주로 대화를 하기 때문에 완벽한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단 점이 있어요. 하지만 어떻게든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고 상대방을 이해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어서 나중엔 좋아질 거라고 믿어요!
Q. Last comment, what you want to say, anything else.
갑자기 인터뷰를 한다고 해서 놀랐는데, 막상 마지막 질문이니 아쉽네요. 일을 하다 보면 가끔 어려운 일들도 많은데, 동료들이 잘 도와주고 있어서 너무 고마워요. 제가 도움 받은 만큼, 동료들이 더욱 잘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싶습니다! 안녕~!
해외 연수의 꽃
역사와 문화를 즐기다
▲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럽에 있는 만큼, 주변 유럽 국가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배워야겠죠? 저희는 주말을 이용해서 프라하뿐만 아니라 폴란드, 오스트리아, 헝가리 등 주변 국가에 다녀왔습니다. 특히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는 두 번이나 다녀왔을 정도로 너무나 아름다웠는데요.
▲ 헝가리 부다페스트 야경 / 다뉴브의 강의 신발
부다페스트는 유럽에서 두 번째로 긴 강인 다뉴브 강이 흐르는 곳으로, 주변에 국회의사당, 세체니 다리, 어부의 요새 등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특히, 부다페스트의 '다뉴브 강의 신발’이라는 2차 세계대전 때 학살 당한 유대인들을 기리기 위해 설치된 미술 작품을 보며 전쟁의 아픔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한화첨단소재 체코 법인 유승, 김영배 신입사원의 해외연수 생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남은 기간 동안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럽 국가의 문화도 몸소 체험하여 한화첨단소재의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피플&JOB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첨단소재 안식월 수기> 안식월이 남기고 간 세 가지 선물 (0) | 2018.02.23 |
---|---|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3기> 한화첨단소재 미국 HAUS 법인, 그 남자들의 이야기 (0) | 2017.12.05 |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3기> 한화첨단소재 상해 HASH 법인 적응기! (0) | 2017.10.04 |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2기> 한화첨단소재 미국 HAUS 법인, 신입사원의 미국 라이프! (0) | 2017.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