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도와주는 직장인 필수 어플 추천!

 

우리 삶에서 스마트폰은 이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은 우리의 삶의 질과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어요. 스마트폰에 설치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하지만 실질적으로 빈도 높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몇 되지 않을 텐데요. 스마트폰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설치해야 할 직장인 필수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업무 처리로 직장 생활을 도와주는 직장인 필수 어플 추천 5,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알아볼까요?

 

 


업무 일정 관리 어플
Todoist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어플은 이미 많은 직장인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일정관리 앱입니다. 신입사원들이 가장 흔히 하는 업무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업무지시를 듣고 잊어먹거나, 업무 일정을 놓치는 일인데요. 업무 미스의 뼈아픈 경험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업무 일정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을 거에요. 정신없이 쏟아지는 많은 업무를 일정에 맞춰 착오 없이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정관리 어플이 필수인데요.

 

▲출처: play.google.com

 

투두이스트 어플은 날짜와 시간별로 해야 할 일을 작성하면 이메일이나 푸시알림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실시간으로 모든 기기와 플랫폼에 동기화되어 회사나 집의 PC,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 일정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프로젝트의 경우 반복 마감 날짜를 설정할 수 있고, 대규모 작업은 소규모 하위 작업들로 나눠서 정리하고 색코드 라벨 기능을 통해 업무의 우선순위도 설정할 수 있어요. 업무 일정 관리, 이제 더는 복잡하게 메모장에 적어두지 말고 일정 관리 어플을 이용해서 똑똑하게 관리해보세요.

 

 


스팸 전화 차단 어플
후후

 

직장인은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그냥 넘길 수 없습니다. 저장되지 않는 번호라고 해도 업무 관련 전화일 수 있으므로 모든 전화를 다 응대하곤 합니다. 하지만 왜 이렇게 스팸 전화는 많이 오는 것인지, 바쁜 업무 중 흐름을 깨는 스팸 전화는 은근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이제 꼭 필요한 전화만 걸러 받을 수 있는 스팸 전화 차단 어플 후후를 이용해보세요.

 

▲출처: onestore.co.kr

 

후후는 스팸, 보이스피싱 등 악성 전화번호는 사전에 차단해주고, 발신 전화번호의 정보를 즉시 확인해 불필요한 전화는 골라 받고 중요한 전화는 놓치지 않도록 해줍니다. 전화뿐만 아니라 악성 스미싱 URL이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차단해줘 스마트폰 해킹의 위험으로부터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후후에는 편리한 기능이 또 있는데요. 인터넷상에 정보가 나와 있지 않은 업체들의 전화번호까지 내주변보기와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어요.

 

 


스캐너 어플
Office Lens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한 스캐너어플을 추천합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거래처에서 받은 종이 문서나, 미팅 시 필기한 메모 등을 디지털 문서화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땐 바로 모든 것을 스캔해서 이미지나 텍스트로 저장해주는 스캐너어플를 이용하면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경비 처리에 필요한 영수증 사진이나, 중요한 카드나 신분증 등을 스캔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play.google.com

 

Office Lens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이미지를 PDF, Word, PowerPoint 파일로 변환할 수 있으며, OneNote나 OneDrive에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어요. 어느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프레임 안에 들어가기만 하면 비율을 자동으로 조정해 반듯하게 스캔 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도와주는 직장인 필수 어플을 알아봤는데요. 지금 바로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 들어가 어플을 설치해보세요.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유능한 직장인을 만들어주는 직장인 필수 어플과 함께라면 스마트한 직장인으로 거듭날 수 있어요. 직장인 여러분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