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hegadgetflow.com


우리는 과거에 상상했던 미래 공상과학이 실제로 실현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더욱 먼 미래에는 물리적인 장치인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없이 뇌파를 통해 가상현실만으로 모든 것이 가능해지는 세상이 온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미래를 예견하듯 많은 디지털 전자기기들이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하며 간소화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 스크린이 뜨고, 그 위를 자연스럽게 터치하는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키보드를 함께 만나보시죠.

 

 


웨어러블 스마트 키보드
TAP

▲출처: tapwithus.com

 

손가락에 착용하면 키보드 없이 손가락만으로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등장했습니다. 기존의 가상현실 키보드들이 평평한 장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데 반해 TAP은 손가락을 두드릴 수 있는 곳이라면 벽이나 신체, 테이블, 혹은 공 위까지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손가락을 두드리는 곳이 키보드가 되는 신개념 키보드인데요.

 

▲출처: thegadgetflow.com

 

TAP은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각각의 센서가 손가락의 움직임을 통해 문자를 인식하고 이를 블루투스로 전송하는 원리로 작동됩니다. TAP은 단순한 휴대용 키보드로서가 아닌 시력이 제한적인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시각 장애가 있는 이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연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 레이저빔 프로젝터 키보드
ViKC

▲출처: kickstarter.com

 

스마트 기기가 발달하면서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해서 대부분의 일을 처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경우 문서 작성 등의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키보드 장치가 필요했는데요. 접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휴대용 키보드나 레이저빔 키보드 등의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이는 따로 제품을 휴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출처: kickstarter.com

 

ViKC은 기존의 레이저빔 프로젝터 키보드가 갖고 있던 휴대성 문제를 해소한 제품으로 스마트폰 케이스에 레이저빔 프로젝터 키보드를 적용했습니다. 별도의 키보드 장치를 휴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케이스만 장착하면 언제 어디서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평평한 곳에 스마트폰을 세우고 작동하면 바로 나타나는 레이저빔 키보드로 쉽고 빠르게 업무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미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키보드를 살펴보았는데요. 이처럼 가상현실 기술의 발달과 함께 미래에는 더욱 간소화된 스마트 기기들이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꿈꿔왔던 미래가 현실이 되는 디지털 첨단기기의 발전에 한화첨단소재가 함께 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첨단 전자소재 개발을 통해 IT 기기들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