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하나쯤 따두면 좋을 직장인 이색 자격증 추천!

 

하나쯤 따두면 좋을

직장인 이색 자격증 추천!

 

────────────────────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스펙업을 꿈꿉니다. 100세 시대가 되면서 제2의 직업을 준비하거나 미래 노후를 위해 스펙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어요. 특히 쉽게 볼 수 없는 이색 자격증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자기 피알의 방법으로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 하나쯤 따두면 좋을 직장인 이색 자격증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마시지만 말고 따보자! _ 조주기능사

 

 

최근 음주 문화가 다양해지면서 특이한 이색 술집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혹시 퇴직 후 술집을 운영하고 싶은 꿈이 있거나 각종 모임에서 직접 칵테일을 제조하거나 직접 만든 술을 선물하고 싶다면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따두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조주기능사 자격증은 조주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조주작업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이에요.

 

 

조주기능사 자격증이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주류, 음료류, 다류 등에 대한 재료 및 제조 방법의 지식을 바탕으로 칵테일을 만들고 호텔과 외식업체의 고객 관리 및 고객서비스, 케이터링, 경영 관리 등을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칵테일바나 와인바, 호텔, 레스토랑 등의 외식업체에서 소믈리에나 바텐더 등으로 근무하거나 해외 업체에 취업할 수도 있어요. 조주기능사 자격증이 있다면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회식, 워크샵 등 직장에서도 인기인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정리정돈 끝판왕 _ 정리수납전문가

 

 

소규모 가정이 늘어나면서 퍼스널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1인 가구나 맞벌이 가정 등 개인 시간이 부족한 이들에게 집안 청소를 해주거나, 애완동물을 산책해주는 등 맞춤 퍼스널 서비스가 인기인데요. 이러한 가운데 2014년 신생 직업으로 선정된 정리수납 전문가가 미래 유망한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리수납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한국정리수납협회에서 취득할 수 있으며 정리컨설턴트나 수납컨설턴트로 구분된다고 해요.

 

 

정리컨설턴트는 일과 물건 정리를 못해 스트레스와 생산성 저하를 겪고 있는 개인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정리 방법과 시스템을 제공해 공간의 효율성과 일의 생산성 증가를 돕는 전문가로 추후 강의나 개인이나 기업 컨설팅 관련 업무로 활동 할 수 있어요. 수납컨설턴트는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 공간을 만들기 위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전문적인 정리수납 기술로 공간을 정리해주는 공간을 전리해주는 전문가로 추후 정리수납 컨설턴트로 활약할 수 있어요. 현재 정리 정돈이 안돼 스트레스를 받거나, 더 깔끔하고 쾌적한 주거 공간을 만들어 삶의 질을 높이고 싶다면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동물을 사랑한다면 _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인구 천만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 관련 사업이 호황을 이루고 있는데요. 특히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의 강형욱 훈련사로 인해 최근에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반려동물의 행동습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 교정과 공격성 완화 방법 등을 상담•교육하거나 직접 행동교정 교육을 실시하여 반려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반려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원조하는 반려동물 전문가인데요.

 

 

추후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프리랜서나 상담가 등으로 활약할 수 있어요. 물론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은 꼭 직업으로 활용하지 않더라도,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사람이 따두면 유용한 자격증입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혼자사는 직장인이나, 소규모 가정 등 반려동물의 분리불안증과 문제 행동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자격증이에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