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슈퍼카보다 슈퍼 세단


슈퍼카 보다

슈퍼 세단

 

────────────────────


날렵한 디자인에 폭발적인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슈퍼카! 그러나 돈이 있어도 슈퍼카를 구입하는 것은 망설이게 됩니다. 이유는 실용성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좁은 실내 공간, 낮은 차체는 서킷이 아닌 일반 도로에서 달리기에는 부적합합니다. 특히 솔로가 아닌 가족이 있는 운전자라면 슈퍼카는 엄두도 낼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슈퍼 세단은 어떨까요? 평범한 모습 뒤에 슈퍼카의 성능을 숨겨놓은 슈퍼 세단 속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의 짜릿한 반란_파나메라


▲출처: porsche.com


포르쉐에서 처음 파나메라를 출시한다고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봤습니다. 포르쉐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포르쉐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스포츠카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그들의 상상을 벗어나 고급 대형세단 느낌의 파나메라가 등장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파나메라는 2009년 4도어 세단으로 등장한 이후, 조금씩 진화하며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포르쉐 디자인과 스포츠카의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짜릿한 운전의 맛과 세단의 편안으로 포르쉐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데요. 파나메라의 인기는 언제까지 유지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그냥 말고 M_BMW M5


▲출처: bmw.co.kr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해외 자동차 업체 중 하나는 바로 BMW입니다. 그래서 거리에서 어렵지 않게 BMW 차량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 수많은 BMW 사이에는 슈퍼 세단이 숨어있습니다. 대충 봐서는 BMW 5시리즈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M5의 성능은 5시리즈와 비교를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뉴 M5는 최고출력 606마력, 최대토크 76.5kg.m, 게다가 제로백이 단 3.4초에 불과하며, 역대 M5 중 가장 빠른 모델로 태어났는데요. 평범하지만 절대 평범하지 않은 BMW 뉴 M5의 새로운 모습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세단이 648마력?_캐딜락 CTS-V


▲출처: cadillac.co.kr


캐딜락은 1902년 설립된 미국의 명품 자동차 브랜드로 독특한 엠블럼이 매력적인데요. CTS-V는 세단과 스포츠카를 결합한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CTS를 기반으로 제작된 CTS-V는 날렵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는 자동차 시장에서 우람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탄탄해 보이는 외관만큼 어마어마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수많은 슈퍼 세단 중에 단연 돋보이는 CTS-V의 최대출력 648hp는 왜 CTS-V를 슈퍼 세단이라고 불러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독일차들과 비교되며, 미국의 자존심을 지켜가고 있는데요. 중후함 속에 숨어있는 폭발적인 힘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_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출처: maserati.com


삼지창을 상징하는 엠블럼, 웅장한 배기음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세라티! 마세라티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레이싱용 자동차와 고급 스포츠카를 만들고 있습니다.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가 처음 만든 세단으로 4개의 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럭셔리 스포츠 세단인 콰트로포르테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라인업과 선택 사양인데요.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사양을 선택할 수 있어, 자신만의 차량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넓고 고급스러운 내부 공간과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성능은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포츠카의 폭발적인 성능과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두루 갖춘 슈퍼 세단! 슈퍼 세단은 이런 장점들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런 슈퍼 세단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경량복합소재입니다. 경량복합소재는 자동차의 무게를 가볍게 하여 성능 및 연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차체 강성을 향상시켜 안전도까지 높여주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세계 GMT(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시장의 70%를 점유하며,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