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나를 위한 온전한 시간, 워라밸을 위한 직장인 원데이클래스 추천


나를 위한 온전한 시간, 

워라밸을 위한 직장인 원데이클래스 추천


────────────────────



‘워라밸’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바로 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장기간의 근무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직장인의 워라밸. 최근 워라밸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으로저녁 있는 삶을 누리고 있는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퇴근 후 원데이클래스를 찾는 직장인이 큰 폭으로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삶의 활력소를 주기 위해서',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등 다양한 이유로 직장인들이 찾는 원데이클래스! 온전히 ''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원데이클래스들을 한화첨단소재가 추천해드립니다.

 


#한 땀 한 땀 바느질로 만드는 _ 가죽공예



나만의 가죽제품을 직접 핸드메이드로 작업해볼 수 있는 가죽 공방. 가죽공예는 원데이클래스 수업들 중에도 인기가 많은 수업이기 때문에 서울 곳곳에서 가죽공예가 이루어지는 가죽 공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다는 특성으로 가족 또는 친구, 동료들과 방문하기 좋답니다. 체험을 통해서는 반지갑이나 카드지갑, 여권 케이스, 선글라스 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등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품들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하나의 소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제단과 패턴, 가죽의 선정부터 가죽칼 사용법과 라운드 커팅 법, 마감 법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답니다. 작품 완성 후 느끼는 성취감은 물론, 직접 제작한 소품을 실생활 속에서 직접 사용하니 뿌듯함도 두 배!

 


#우리 집도 나래바 처럼 _ 감성 네온사인



네온사인 DIY Kit를 통해 만드는 나만의 감성 네온사인. 주중에 직장인들이 주로 집에 머무는 시간대인 저녁. 직접 만드는 네온사인으로 그 시간대를 의미 있게 꾸며보세요. 일상에서 느끼기 어려운 색다른 경험! 네트망 클래스, 아크릴 클래스, 알미늄 클래스, 철사 클래스, 캔 스탠드 클래스, 캔버스 아트 클래스, 캔버스 클래스 등 다양한 스타일 중 취향에 맞게 골라 나만의 의미 있는 문양, 글귀, 이미지 등의 추억을 담아 만드는 작품! 2시간이면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완성된 네온사인은 집에서 바로 조명으로 사용 가능하답니다.

 


#나만의 공간을 꾸미기 좋은 _ 유리공예



아름다운 인테리어 소품부터 그릇,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악세서리까지 만들 수 있는 유리공예. 유리공예는 접하기 쉽지는 않지만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한 번쯤은 꼭 도전해볼 만한 원데이클래스입니다. 다양한 유리공예의 분야 중에서도 요즘에는 스테인드글라스 기법을 이용한 썬캐쳐와 모빌 제작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강사님들의 도움으로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작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연인, 가족 간의 특별한 추억을 담은 선물을 만들기에도 제격인 유리공예. 조금 특별한 원데이클래스를 찾는다면, 유리공예를 추천합니다.

 


#누군가를 위한 마음 _ 손뜨개



다가오는 가을과 겨울 누군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선물을 만들고 싶다면, 손뜨개 클래스를 추천합니다. 1:1 강의를 통해 배우는 클래스로는 포근한 니트는 물론, 머플러 등의 패션 악세서리와 블랭킷, 니트 소품류 들의 제작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자리에 앉아바느질에만 몰두하며 찾는 마음의 안정.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와 머릿속 잡념을 없애기에 좋은 취미 생활이기도 한 손뜨개. 한번 바느질을 배우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클래스 이후에도 스스로 작품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내 맥주는 내 손으로 _ 수제 맥주



혹시 맥주 좋아하시나요? 퇴근 후 한 모금의 시원한 맥주로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직장인분들 많을 텐데요, 이런 분들께는 수제 맥주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추천합니다.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하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수제 맥주/와인 등을 집에서 쉽게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답니다. 클래스를 통해 만든 맥주는 1주일 이후(1차 발효 후) 개인당 1리터씩 병에 넣어 가져가면 됩니다. 맥주를 만드는 원리와 상식 등과 함께 맛있게 맥주를 마시는 법, 맥주 평가 법 등도 배울 수 있는 점이 특징!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