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일상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어플 모음


일상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어플 모음


────────────────────


여러분은 스마트폰과 전자기기 구매 후 가장 먼저 어떤 일을 하시나요? 아마도 ‘어플(application)’을 다운받는 분들이 가장 많으실 것 같은데요. 스마트 디바이스의 활용도롤 더욱 높여주는 다양한 테마와 기능의 어플들! 오늘은 일상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어플 몇 가지를 한화첨단소재가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수치확인은 _ 미세미세


▲출처: 미세미세


미세먼지(PM, Particulate Matter)는 입자크기가 매우 작은 먼지인데요.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우 작기 때문에 호흡기와 혈관에 침투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먼지가 최근 건강 관련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제는 외출 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매번 포털사이트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검색하기가 번거로우셨다면, 이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는 물론, 미세먼지 예보를 아이콘을 통해 알기 쉽게 알려준답니다.



#무료 음료쿠폰을 받을 수 있는 _ 마이 보이스


▲출처: 마이 보이스


과연 무료로 음료를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을까요? 정답은 YES! 패스트푸드 전문점 맥도날드의 설문 조사 어플 마이 보이스는 매장 서비스 설문 제출 시 응답자들에게 무료 음료 쿠폰을 선물합니다. 물론 이 쿠폰은 정해진 기간 내에 사용이 가능하며 쿠폰을 통해 원두커피, 아이스커피, 탄산음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답니다! 단 쿠폰은 제품 1회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전에는 제품 구매를 하지 않아도 쿠폰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 어플을 악용하는 이들이 많아져 그 사용법이 바뀌었습니다.



#13개 국어도 문제없다 _ 파파고


▲출처: 파파고


열심히 공부해도 입에 잘 붙지 않는 외국어, 그런데 급하게 외국어를 써야 한다면? 이럴 땐 번역어플 파파고를 추천합니다. 한국어로 입력 후 번역언어를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번역해주니 다급한 상황에도 OK! 영어, 중국어, 한국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총 13개 국어를 지원함은 물론, 음성인식과 사진 인식을 통한 번역도 가능해 해외여행 시에 아주 유용합니다.



#쇼핑도 알뜰하게 _ 이베이츠


▲출처: 이베이츠


직구와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 어플은 다 알고 계실 텐데요. 바로 제품 구매시 일정 퍼센트(%)의 금액을 적립해주는 이베이츠입니다. 사실 이베이츠는 어플이 아니라 사이트로 먼저 존재했는데요, 모바일을 통한 소비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을 위한 어플형태로도 출시되었답니다. 최근에는 쇼핑을 넘어서 호텔 예약까지 그 범위를 넓힌 이베이츠. 쇼핑을 통해 쌓은 적립금은 일정 기간마다 현금으로도 환급할 수 있으며, 이베이츠를 통해서는 제휴된 각종 쇼핑몰의 할인 쿠폰까지 발급되어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