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로봇과 함께

스마트하게 그리는 그림!

────────────────────


선이나 색채를 써서 사물의 형상이나 이미지를 평면 위에 나타내는 작업을 뜻하는 그림. 요즘은 직업으로 그리고 취미로도 많은 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실물처럼 똑같이 그려내는 그림만이 ‘잘’ 그린 그림이 아닌데요. 최근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스타일의 화풍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그림은 이제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분야가 된 것 같습니다. 아직도 그림이 어렵게만 느껴지신다고요? 쉽고 스마트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로봇들을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만나보세요!



#포토샵 속 스포이드 펜의 실사판 _ Scribble Pen(스크리블 펜)


▲출처: scribblepen.com


사진과 그림 등 콘텐츠를 다루는 분들이라면 그래픽 편집 시스템 포토샵을 모두 아실 텐데요. 포토샵에서도 유용하게 쓰이는 도구가 하나 있죠. 바로 ‘스포이드’인데요, 원하는 대상의 색깔을 그대로 추출해내는 기능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작업 시 두루 활용되곤 합니다. 그런데, 이 스포이드 펜이 현실에 나타났다는 사실. 길을 걷다 우연히 발견하는 예쁜 색감들도 이 펜이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캐치가 가능합니다. Scribble Pen(스크리블 펜)의 끝부분을 색깔을 추출하고 싶은 개체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색깔을 스캔 끝! 이외에 모바일과의 연동, 색 정보 보관 기능을 통해 언제든 원하는 컬러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답니다.



#화이트보드가 작품이 되다 _ JOTO(조토)


▲출처: GADGET MIDGET 유튜브


중요한 일정을 표시해 두거나 달력, 메뉴판으로 화이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평범한 화이트보드를 작품으로 만들어주는 로봇도 있습니다. 언뜻 보면 시중의 흔한 화이트보드 같지만 가까이서 보면 조금 특별한 이 로봇은 ‘화이트보드 자체’가 드로잉 로봇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할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언제든 척척 그림을 그려주는 JOTO(조토)! 그림은 물론 각종 소셜 미디어 정보, 중요한 일정과 뉴스, 날씨까지도 화이트보드에 담아낸다고 합니다. 코팅이 된 매끄러운 재질로 완벽한 그림을 그려 내기에는 다소 어려웠던 화이트보드! 이제 화이트보드 위에서도 실수 없이 멋진 그림들을 그릴 수 있겠죠?



#벽에 그림 그리기도 OK _ Scribit(스크리빗)


▲출처: scribit.design


24시간 언제든지 벽화를 그려주는 화가가 있다? 벽에 그림을 그려주는 로봇 Scribit(스크리빗)의 이야기입니다. 집에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로봇을 주의 깊게 봐주세요! 로봇을 고정시해줄 두 개의 못과 전력만 공급된다면 언제든지 그림을 그려줄 이 로봇. 앞에서 소개한 다른 로봇들과는 달리 면적에 구애받지 않고 벽 전체로의 작업도 가능하답니다. 또 일반적인 석고벽뿐만 아니라 나무 그리고 유리까지 다양한 소재의 벽 위에서도 그림을 그려준다고 하는데요. 혹시 로봇이 그렸던 그림을 다른 이미지로 바꾸고 싶으세요? 걱정 마세요, 열을 통해 그렸던 그림을 다시 지우기도 가능하답니다.



#같은 그림을 여러 장 그리고 싶을 때는 로봇팔 _ Line-us(라이너스)


▲출처: GADGET MIDGET 유튜브


한번 그린 그림을 똑같이 여러 장으로 그려내고 싶을 때는 로봇팔 Line-us(라이너스)와 함께하세요.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그대로 인식해, 반복해서 이를 종이에 펜으로 다시 그려주는 장치 Line-us(라이너스). 로봇들이 그려주는 그림은 딱딱하고 감성이 없을 것 같다는 편견은 NO! 이 제품의 특징은 로봇 팔이 펜을 통해 그림을 그려내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 손으로 그린 것과 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답니다.


누구나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로봇들 잘 보셨나요? 이들과 함께 라면 누구나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화첨단소재도 이러한 그림 로봇과 같은 디지털 정밀 기기에도 사용되는 기술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 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링크트론.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지닌 로봇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3.23 2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