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머지않아 다가올 미래의 자동차!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콘셉트카 소개


머지않아 다가올 미래의 자동차!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콘셉트카 소개


────────────────────


여러분은 콘셉트카(Concept Car)를 아시나요? 콘셉트카(Concept Car)란 일반 시중에 출시되는 차량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이 차들의 제작 목적은 판매용이 아닌 자동차 브랜드들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실험’해 보기 위함이며, 주로 모터쇼를 전제로 제작해 이를 통해 미래의 소비자 경향을 살펴본다고 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콘셉트카(Concept Car)는 일종의 ‘샘플 자동차’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컨셉카를 통해서는 대중의 관심을 얻고 또 콘셉트카의 반응을 통해 실제 판매모델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새로운 자동차 _ 스마트의 포리스(Forease) 콘셉트카


▲출처: MOTORTUBE 유튜브


메르세데스 벤츠의 소형차 브랜드 스마트는 브랜드의 20주년을 기념해 포리스(Forease)라는 콘셉트카를 선보였습니다. 스마트 포리즈 컨셉트는 ‘도심에서의 운전의 즐거움과 전동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형태’ 리고 하는데요. 포리스(Forease)는 스마트의 EQ 포투 카브리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조금 더 날렵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내부는 유니크한 형태의 스티어링 휠과 함께 녹색과 흰색의 투톤 시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콘셉트카에서 실제 생산까지 _ 르쉐 미션 E


▲출처: porsche.com


고성능 슈퍼카들로 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주목을 받는 포르쉐가 미션 E라는 콘셉트카를 발표하며 또 한 번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미션 E 단 15분의 충전으로 최고 출력 600마력과 500km의 주행 거리를 지닌 전기차인데요, 포르쉐만의 4포인트 헤드램프는 LED로 빛난다고 합니다. 매끄러운 디자인에 수어사이드 도어까지 더해져 완성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포르쉐 미션 E. 이 자동차는 콘셉트카로 발표되었지만, 포르쉐의 두 번째 전기차로써 생산이 승인되어 머지않아 실제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시선을 끄는 강렬한 디자인 _ 제네시스 에센시아 컨셉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


2018년 뉴욕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제네시스의 ‘에센시아 컨셉’은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기반의 콘셉트카입니다. 에센시아 컨셉에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담아낸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이 차의 가장 큰 특징은 보닛이 투명하다는 점으로, 지금까지 공개된 슈퍼카들 중 이와 같은 투명 디자인을 적용시킨 모델은 최초라고 합니다. 또한 제네시스의 에센시아 컨셉에는 생체인식과 음성인식 기반 기술은 물론 AI 및 커넥티비티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는데요, 교통 상황 분석은 물론 운전자 성향 분석과 스마트 제어를 통해 집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답니다.



#공유를 위한 미래의 자동차 _ 르노의 콘셉트카 자동차 이지고(EZ-GO)


▲출처: Groupe Renault 유튜브


미래 자동차의 개념이 '소유'에서 '공유'의 개념으로 바뀌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는 르노. 최근에 열린 2018 제네바 모터쇼(Geneva Motor Show)에서는 르노의 콘셉트카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이지고(EZ-GO)'라는 이름의 6인승 자율주행 전기차인데요. 이차량은 '미래 택시'라는 개념을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며, 스마트폰 앱이나 정류장 스크린을 통해 호출하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자율주행차라는 특성에 맞게 이 차량은 운전대가 없으며, 6명이 둘러앉아 탑승을 하는 형태입니다. 또 차 문이 양옆이 아닌 앞으로 크게 열려 탑승자가 허리를 숙이지 않고 탑승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징으로 휠체어나 유모차도 손쉽게 타고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컨셉카들 잘 보셨나요? 머지않은 미래에는 곧 현실로 나타날 이 자동차들! 앞으로는 또 어떤 기술과 디자인을 지닌 자동차들이 나올까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자동차 제작에는 한화첨단소재도 함께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화쳠단소재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를 비롯하여 버프라이트, 인텀라이트 등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