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추운 겨울철 우리 가족 건강 관리 팁


추운 겨울철

우리 가족 건강 관리


────────────────────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는 겨울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만 머물러 있어, 다른 계절에 비해 신체활동이 큰 폭으로 감소합니다. 이럴 때일 수록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쌀쌀한 날씨에 저절로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여러분께 다양한 겨울철 건강 관리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올겨울 우리 가족 건강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지켜보세요!



#운동을 통한 _ 체온 관리



칼로리 소모 및 근육 생성에도 좋은 운동. 운동은 사계절 내내 언제든지 해도 좋지만, 특히 겨울철에는 더욱더 효과적이랍니다. 이는 운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열이 체온을 올려주기 때문인데요. 겨울철 낮은 기온으로 인한 저체온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겨울철은 여름철보다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따듯한 물과 차로 틈틈히 _ 수분 보층



낮은 기온으로 인해 겨울철에는 히터와 보일러로 실내 난방을 강화하죠. 이럴 때일 수록 수분섭취가 중요합니다. 실내에 적정 습도가 유지되지 않는 경우 호흡기가 건조해져 면역력도 함께 낮아지는데요. 건조한 공기는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겨울철 수분을 보충해주기 위해서는 따듯한 물과 차를 충분히 마셔주어야 하는데요, 생강차, 대추차, 계피차 등은 호흡기 건강에도 좋답니다.



#하루 8시간 _ 충분한



충분한 수면은 에너지를 보충하고 체온을 올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 성인의 적정 수면시간은 7~9시간으로, 주로 10~2시가 수면을 하기 좋은 골든타임이라고 합니다. 기억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수면. 또 각종 질환의 발병 가능성까지 낮춰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잘’ 잘 수 있을까요? 조사에 따르면 충분한 신체활동과 수분섭취, 아침 시간의 햇빛 샤워, 포근한 잠자리 환경 조성 등이 숙면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햘액순환에 효과적인 _ 족욕반신욕



추운 겨울이면 더욱더 심해지는 수족냉증! 낮은 기온이 지속되는 겨울은 평소 수족냉증을 경험하는 분들 외에도 손발이 차가워짐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시죠? 이럴 때는 따뜻한 물에 발 또는 몸을 담가보세요. 족욕은 체내 혈액순환을 촉진해 체온을 높여준답니다. 또 반신욕은 해소 및 거칠어진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주는 데도 효과적인데요, 이외에도 노폐물 배출을 통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