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새해에 만나보는 2019 신차 소개


새해에 만나보는

2019 신차


────────────────────

2019 기해년이 드디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내일이면 2019년이 새롭게 시작되는데요새해가 되면 새로운 목표와 함께 새로운 제품들을 장만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죠? 그중 신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새해에 우리 곁을 찾아오는 신차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환경을 위한 전기차부터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자동차 그리고 RV까지다양한 차들을 지금 아래의 글로 먼저 만나보세요!




#4 연속 새해 주에 신차를 출시하는 쌍용차의 _ 렉스턴 칸(Khan)


▲출처: smotor.com


2016년부터 4 연속, 새해 첫째 주에 신차를 선보이는 쌍용차. 다가오는 2019 역시 새해에 신차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들이 선보이는 차량은 바로 렉스턴 스포츠 기반 롱바디 모델, ’렉스턴 (Khan)’인데요. 프랑스어로 칸은 군주, 황제 등을 뜻한다고 하니 이름만으로도 기대가 되죠? 렉스턴 (Khan) 실용성과 경제성을 강조한 레저용 차량(RV)으로, 렉스턴 스포츠를 기반으로 차체 길이를 늘여 레저용은 물론 비즈니스용으로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재규어 전기차 _ I-PACE


: jaguarkorea.co.kr


새해에 출시되는 수입 전기차도 있습니다. 재규어는 ‘I-PACE’라는 5인승 퍼포먼스 SUV 선보였습니다. 이는 재규어의 번째 순수 전기차로 짧은 오버행과 날렵한 쿠페형 실루엣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국내표준 규격인 DC 콤보 타입 1 충전 규격으로 국내에 설치된 대부분의 공공 충전시설에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I-PACE 영하 40°C에의 주행, 빙판길&눈길에서의 안정적인 주행능력 어떠한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하는지 확인을 위한 혹한기 테스트도 거쳤으며, 이외에도 유럽의 신차 안전도 평가인 유로 NCAP에서도 최고 등급인 5개를 획득해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아우디의 순수 전기차 _ E-트론


: audi 유튜브


2019 아우디도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일상생활에 최적화된 스포티한 풀사이즈 SUV 아우디  E-트론. 하이엔드 미디어 센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LTE 어드밴스드, Wi-Fi 핫스팟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었다고 하는데요. E-트론은 아마존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인알렉사 탑재해 뉴스 날씨 확인, 음악 오디오 스트리밍, 간단한 식료품 쇼핑뿐 아니라 안에서 집의 문을 잠그거나 조명을 끄고, 차고 문을 닫을 있는 스마트 컨트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있다고 합니다. 감속 90% 이상의 상황에서 전기모터를 통해 에너지를 회수할 수도 있어 최대 30% 이상 추가로 주행할 있답니다. 이외에도 충전 필요 지점이 포함된 최적의 경로를 표시해주는 'e-트론 경로 플래너', 충전소에서의 자동 결제,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 e-트론의 충전 과정을 관리하고 주행 충전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마이 아우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뛰어난 연결성을 확보했답니다.



#국내에는 1,700 출시하는 현대자동차 _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


현대자동차는 마블과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자동차를 선보였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2018년도 7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선보였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2년의 기간을 거쳐 만들어낸 자동차인데요. 국내를 포함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 7,000대만이 한정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중 국내에서 출시되는 차량은 1,700대라는 사실! 차를 타고 운전하고 내리는 모든 순간을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있다는 현대자동차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마블의 덕후라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과 함께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느껴보세요!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2019 신차들 보셨나요? 앞으로는 어떤 새로운 다자인과 기능을 갖춘 차량들이 출시될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자동차들의 발전에는 한화첨단소재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한화쳠단소재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를 비롯하여 버프라이트, 인텀라이트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