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겨울철 두피 건강주의보! 셀프 두피 관리법

 

겨울철 두피 건강주의보!

셀프 두피 관리법

 

────────────────────

 

겨울철이 되면, 추운 날씨와 실내외 온도 차이로 두피가 민감해지고, 각종 두피 문제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늘게 됩니다. 건조한 날씨때문에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가려움과 각질, 비듬, 과잉피지 문제로 인한 지루성피부염 등 두피 건강에 주의보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각종 두피 문제를 해결해주는 두피 관리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두피도 피부인만큼 조금만 신경써서 건강한 두피로 관리해 보세요.

 

 

 

#두피 청결관리 _ 올바른 샴푸법

 

 

두피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한 두피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과잉분비된 피지나 미세먼지와 같은 노폐물, 각질 등이 두피에 쌓이면 두피의 모공을 막아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고, 각종 두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바쁜 시간에 쫒기다보면, 대충 물을 묻히고 잘못된 방법으로 샴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올바른 샴푸법으로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도 생각보다 많은 두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샴푸 전, 따뜻한 물로 두피를 충분히 적셔 두피를 불려주고, 자신의 두피에 맞는 샴푸를 사용해서 두피 구석구석 샴푸를 해줍니다. 이후 두피에 샴푸의 화학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적어도 1~2분 이상 흐르는 물로 충분히 헹궈줘야 합니다.

 

 

 

#두피에 쌓인 각질 제거하기 _ 두피 스케일링

 

 

 

겨울철 비듬이나 각질이 많이 심각한 두피라면 두피의 묵은 각질을 먼저 정리하고 두피를 유연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두피에 쌓인 각질과 비듬, 노폐물, 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건강한 두피라면 주 1회 이하로, 비듬이나 각질 등 두피 문제가 있다면 주 2회 이상 두피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스케일링은 너무 자주하면 오히려 두피에 자극을 주거나,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두피 스케일링은 자신의 두피 상태에 따라 횟수를 조절해줘야 합니다.

 

 

#겨울철 두피 관리의 핵심 _ 두피 보습

 

 

얼굴과 몸 피부에 보습 관리를 하는 것처럼 두피에도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두피 가려움과 마른 각질이 일어나는 이유는 두피에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매서운 한파로 인해 수분을 빼앗긴 두피에 샴푸 후 두피팩을 사용해서 영양을 공급해주세요. 수분이 부족해서 과잉피지가 발생하는 두피에도 두피 보습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두피팩은 일주일에 2회 이상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 헤어팩이 아닌 반드시 두피 전용으로 출시되는 두피케어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두피 혈액 순환을 위한 _ 두피 마사지

 

 

날씨가 추워지면 몸의 근육들이 긴장하게 되면서 딱딱하게 굳어지는데요. 두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추운 날씨에는 혈액순환도 잘 되지 않아 두피와 모발에 영양 공급이 잘 되지 않게 되는데요. 하루에 한번 손끝이나 브러쉬를 이용하여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세요.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샴푸를 하고 물로 헹궈내는 과정에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손끝이나 브러쉬를 이용해서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고, 귀와 목 뒤쪽까지 부드럽게 쓸어주듯 긴장된 근육을 잘 풀어줍니다. 두피 마사지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반신욕과 족욕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