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홈트족을 위한 스마트 다이어트 기기 추천

출처: AHAlife

 

홈트족을 위한

스마트 다이어트 기기 추천


────────────────────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면서 본격적으로 살과의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헬스장을 등록하고 식단을 조절하는 등 야심차게 시작하지만, 이를 지속하기란 쉽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족들이 많아졌는데요. 여기에 운동과 식단관리를 도와주는 스마트 제품들이 나오면서 혼자서도 손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인바디체크부터 식단관리까지,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는 다이어트 기기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체중계 _ #픽스바디체크

 

출처: fix.co.kr

 

체중관리를 할 때 중요한 것은 바로 몸무게가 아닌 체지방과 근육량 관리인데요.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는 집에서 쉽게 스마트 폰으로 체계적인 체중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몸무게 뿐만 아니라 체지방, 체수분, 기초대사량은 물론 근육량과 BMI 지수, 골격량 등을 알려주어 나의 몸 상태를 바로 알 수 있어 식단관리와 운동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 fix.co.kr

 

또한 유아와 반려동물의 무게 측정도 가능해 유아와 반려동물 건강관리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제품은 크리스탈과 메탈 두 가지 타입인데, 크리스탈 모델은 체중계 윗면 전체가 전도성 필름으로 제작되어 측정면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 접시 _ #탑뷰

 

출처: WHYY

 

제대로 된 식단관리를 위해 이젠 접시까지 바꿔야할 것 같습니다. 음식을 위에서 찍기만 하면 섭취하는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알려주는 스마트 접시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탑뷰’는 고급사진인식 기술과 인공지능기술을 사용해 단 몇 초 만에 음식의 모든 것을 식별해 측정 및 분석을 해주는데요. 탑뷰는 1500가지 이상의 음식과 식사를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ibm.com

 

 

이 스마트접시는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며, 무료로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 식사를 식별해줍니다. 또한 개인 맞춤형 지침을 제공해 원하는 건강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텀블러 _ #워터클

 

출처: 앱스토리

 

다이어터라면 하루 2리터 물은 필수인데요. 물을 섭취하면 노폐물과 체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는 일은 생각보다 어려워 목표량을 달성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하루 종일 내가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 얼마나 더 마셔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스마트 텀블러가 나왔습니다.

 

출처: buykorea

 

 

워터클은 저울과 가속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무게와 기우는 속도를 도출하고, 최신 기술과 센서를 기반으로 마신 물의 양을 정확하게 측정하는데요. 생활습관과 기상상태를 고려해 나만을 위한 음용 권장량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시간, 일, 주, 월 단위로 물 음용 통계를 제공하고 물 음용량이 부족하면 알림을 주기 때문에 좀 더 쉽게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줄넘기 _ #루키

 

출처: 와디즈

 

굳이 헬스장을 가지 않아도, 비싼 운동기구를 사지 않아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줄넘기’입니다. 하지만 혼자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지루함에 중간에 쉽게 포기하기 쉬운데요. ’루키’는 스마트폰과 연동에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줄넘기입니다.

 

출처: 와디즈

 

운동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회전이 멈추면 별도 조작없이 전원이 커지는 방식인데요. 운동한 데이터는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자동으로 기록되어 운동시간과 점프횟수, 소비 칼로리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루키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과의 랭킹비교도 할 수 있어 경쟁심리까지 더해져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을 이용해 체중관리는 물론 건강까지 관리해주는 스마트 기기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스마트 기기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도 이러한 스마트한 라이프를 위한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 소재인 ‘링크트론(LinkTron)’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발전하는 스마트 기기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