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출처: HP Press Center)

 

하반기 주목할만한

초경량 고기능 태블릿PC 신제품 3

 

────────────────────


스마트폰 화면이 점점 커지고,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노트북이 등장하면서 태블릿 PC 시장은 주춤하는 듯 하는데요. 하지만 필기와 스케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비즈니스와 교육 분야에서는 여전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노트북보다는 가볍고 스마트폰보다는 다양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지닌 태블릿 PC의 인기는 줄어들 줄 모르는데요, 최근 초경량 고기능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새롭게 출시 또는 출시 예정인 태블릿 PC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LG전자 #G패드 5

 

▲G패드 4(출처: LG전자)

 

LG전자의 신제품 ‘G패드 5’는 2년 만에 내놓는 태블릿 PC 신제품으로, FHD 해상도(1920x1200) 10.1형 16대10 비율의 풀HD 디스플레이에 구형 스냅드래곤 821 칩셋으로 구동됩니다.

 

▲G패드 4(출처: LG전자)

 

내부에는 4GB 램(RAM)과 32GB 내장 메모리를 장착하고, 8200mAh 배터리 또는 6000mAh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지문인식 센서 또한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G패드 5’는 이달 9월 말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출처: HP Press Center)

 

지난 9월 18일, HP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초소형 2-in-1(컨버터블) PC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를 공개했습니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는 노트북과 태블릿을 겸용으로 쓸 수 있는 13.3인치 노트북으로, 최소 무게가 0.99kg 밖에 나가지 않는 초경량 제품입니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출처: HP Press Center)

 

또한 태블릿 모드에서는 액정을 보호하기 위해 코닝 고릴라글래스 5가 사용됐고, 최대 1000니트 밝기의 13.3인치FHD(1,920x1080) 해상도 IPS 디스플레이, 혹은 550니트 밝기의 4K(3,840x2,160)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이서 #크롬북 스핀 311

 

▲에이서 크롬북 스핀 311(출처: acer)

 

에이서는 최근 가정용/기업용 고성능 크롬북 4종을 선보였는데요, 그 중 크롬북 스핀 311(모델명: CP311-2H)은 360도 회전되는 컨버터블 제품으로 태블릿, 노트북, 디스플레이, 텐트 등 4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1.2kg 무게의 초박형 제품입니다.

 

▲에이서 크롬북 스핀 311(출처: acer)

 

특히 긁힘 등으로부터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코닝 고릴라 글래스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는데요.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향상된 생산성과 휴대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습기 저항성 터치패드, 다중 사용자 로그인, 구글 드라이브, 크롬 OS, 구글 플레이 등의 부가기능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2019년 하반기 주목할만한 초경량 고기능 태블릿  PC 신제품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러한 디지털 정밀 기기에 사용되는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연성회로기판용 주요 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IT 기기들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