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2019 하반기 주목할 만한 전기차 신차 3

출처: slashgear.com

 

2019 하반기 주목할 만한 

전기차 신차 3


────────────────────

 

탄소배출 이슈는 전 세계적인 화두인데요. 최근 출시되고 있는 신차들을 살펴보면 전기모터로 구동하는 ‘전기차’가 대세는 대세라는 사실을 실감하게 됩니다. 또한 SUV 트렌드와 만나, 전기로 구동되는 SUV EV 자동차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올 하반기 새롭게 등장해 우리의 이목을 끌고 있는 전기 자동차 3개를 만나보았습니다.

 

 

벤츠 #더 뉴 EQC

 

출처: Mercedes-benz.com

 

메르세데스 벤츠가 지난 22일 EQ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를 출시했습니다. EQC는 진보적인 럭셔리를 디자인철학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디지털과 아날로그 요소의 의도적인 충돌과 직관적이고 물리적인 디자인의 매끄러운 통합으로, 새로운 외관과 실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출처: Mercedes-benz.com


EQC에 탑재된 배터리는 최신 80kWh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309km이상 주행이 가능합니다. 장착된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 최대 토크 78.0 kg·m를 발휘하며, 시속 0에서 100km까지 5.1초 만에 도달합니다. 여기에 최신 주행보조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운전자가 스스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에너지 회생 모드와 다른 주행 특성을 느낄 수 있는 4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합니다.

 

 

MG #ZS EV

 

출처: driving.co.uk

 

지난 10일 상하이기차(SAIC)의 브랜드 중 하나인 MG가 영국 시장을 겨냥해 새로운 전기차 ‘ZS EV’를 공개했습니다. ZS EV는 컴팩트 SUV 전기차로, 4,314mm의 전장과 각각1,809mm와 1,620mm의 전폭 및 전고를 갖췄습니다. MG 고유의 디자인이 반영된 큼직한 프론트 그릴과 MG 엠블럼은 MG 브랜드 감성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출처: driving.co.uk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확보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등의 인포테인먼스 시스템과 8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이 장착돼 있습니다. 최고 출력 143마력을 내는 105kW급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44.5kWh 급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26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했으며, 8.5초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 140km/h에 세가지 제동 모드를 지원하는 회생 제동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폭스바겐 #ID.3

 

출처: slashgear.com

 

폭스바겐은 지난 9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자사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Modular Electrical Modular System)기반으로 완성한 순수전기차 ‘ID.3’를 선보였습니다. 폭스바겐은 ID.3는 세계 최초로 이산화탄소 중립을 가능케 한 세계 최초의 전기차로 궁극적으로 혁신적인 기술, 개인 이동의 자유 및 기후 보호를 위한 모델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slashgear.com

 

ID. 3 1st 에디션은 총 3가지의 배터리 중 중간 크기의 58 kWh의 배터리 용량을 갖췄으며, 추후 주행가능거리가 330 km인 45 kWh 용량의 배터리 옵션과 최대 550 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77 kWh 배터리 옵션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100 kWh 충전설비를 활용할 경우 30분 충전으로 약 290 km (WLTP 기준)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는 급속충전 기능도 갖췄습니다. 

 

전기자동차는 연료의 효율성 및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경량화 소재 및 부품을 사용하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우수한 경량복합소재인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uperLite와 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trongLite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기자동차의 등장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경량화 기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