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크고 연비 좋은 친환경 SUV가 온다!

출처: www.motortrend.com

 

크고 연비 좋은

친환경 SUV가 온다!

 

───────────────────

 

SUV하면 디젤엔진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SUV=디젤’이라는 공식은 최근 깨지고 있습니다. 특히 넉넉한 공간 때문에 SUV를 선호하지만, 연비 때문에 아쉬웠던 소비자들에게 기분 좋은 소식인데요. 바로 중형 SUV가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로 변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0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이브리드 SUV와 전기 SUV를 여러분께 미리 소개 드립니다.

 

 

현대차 #4세대 투싼 하이브리드

 

▲ 2020 투싼(출처: 현대자동차)

 

최근 현대차의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가 공개됐는데요. 5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신형 투싼은 현대차 SUV 중 가장 파격적이면서도 역동적인 모습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4세대 투싼은 8세대 쏘나타의 콘셉트카로도 알려진 르 필 루즈(Le Fil Rouge) 콘셉트카의 이미지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2020 투싼(출처: 현대자동차)

 

특히 4세대 신형 투싼은 감마 1.6ℓ T-GDI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전기모터와 배터리 등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어서, 연비와 효율성을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신형 투싼은 오는 2020년 출시 예정입니다. 
 

 

기아차 #4세대 쏘렌토 하이브리드

 

▲ 2020 쏘렌토(출처: 기아자동차)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쏘렌토는 가솔린과 디젤 외에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새롭게 추가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디자인과 플랫폼, 파워트레인이 완전히 변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0 쏘렌토(출처: 기아자동차)

 

그릴 면적을 좀 더 넓히고 헤드램프를 감싸는 형태로 좀 더 역동적인 디자인에 이전 대비 전장이 늘어납니다.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은 오는 2020년 상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포드 #머스탱 전기 SUV

 

출처: www.motortrend.com

 

포드는 최근 머스탱 전기 SUV 모델링 이미지를 공개했는데요. 쿠페형 고성능 전기 SUV 형태로, 차체 크기는 중협급으로 포드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해 제작됩니다.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아닌 오직 순수 전기 SUV로,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완충 시 WLTP기준 약 6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www.motortrend.com

 

SUV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면서 연비와 환경 문제가 대두됐는데요. 소형 SUV에 이어, 중형 SUV도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이 추가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졌습니다.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자동차 무게’인데요. 무게를 낮출수록 연비와 성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경량화를 위해 소재와 부품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화 소재 전문 기업으로, 가볍지만 강한 경량화 소재 개발을 통해 이러한 SUV의 경량화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강화열가소성 플라스틱인 GMT '스트롱라이트'와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인 LWRT '수퍼라이트'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혁신적인 경량화소재와 부품 연구 통해 세계 자동차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한화첨단소재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