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가을 별미 가득, 11월 전국 먹거리 축제

가을 별미 가득!

11월 전국 먹거리 축제


────────────────────

 

무르익은 가을, 전국적으로 제철 먹거리 축제가 한창인데요. 각 지역별 특산 농산물을 주제로, 먹거리 장터는 물론 공연과 이벤트 체험행사들이 11월 내내 펼쳐집니다.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지역으로 먹거리 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잠시 도시를 벗어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신선한 제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11월 전국 먹거리 축제를 소개드립니다.

 

 

경기도 파주 #장단콩축제

 

▲출처: http://tour.paju.go.kr

 

오는 22일~24일에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제 23회 파주장단콩축제’가 펼쳐집니다. 파주 장단콩은 순수 국내 토종 재래종 콩으로 유기질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 웰빙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파주 장단지역에서 자란 ‘파주 장단콩’은 품질이 우수하고 맛이 뛰어나답니다.

 

▲출처: http://tour.paju.go.kr

 

이번 축제에서는 장단콩 장담그기, 메주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와 전통 민속 공연, 콘서트와 불꽃놀이 등이 펼쳐지는데요.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꼬마 메주 만들기, 가족사진 무료 인화, 도리깨 콩 타작,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행사 등 풍성한 즐길거리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축제기간: 11월 22일 ~ 11월 24일
-축제장소: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강원도 평창 #평창고랭지 김장축제

 

 

겨울 김창철을 맞아 평창군에서는 김장김치 축제가 열린된다고 해요. ‘2019 평창고랭지 김장축제’는 오는 11일(월) 진행되는데요. 현장에서 절임배추와 양념을 구매해 직접 버무려 김장을 담아 직접 가지고 갈 수 있답니다. 
 

출처: 평창 

 

행사장에는 김치뿐 아니라 평창군지역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도 마련되어 있으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문화예술 공연과 미술전시회, 그리고 전통떡메치기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 여행도 즐기시고, 김장도 담아 오는 1석 2조의 여행이 되실 수 있을거에요.

 

-축제기간: 11월 1일 ~ 11월 11일
-축제장소: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축제장

 

 

강원도 속초 #속초별미 양미리 축제

 

출처: www.sokcho.go.kr

 

지금 속초에 오시면 속초별미 양미리 축제가 진행 중인데요.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양미리 축제는 속초항 동명동 양미리 부두에서 제철을 맞은 양미리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는 특별한 별미 축제입니다. 

 

출처: www.sokcho.go.kr

 

특히 주민들이 직접 잡은 신선하고 고소한 양미리를 다양하게 즐기실 수 먹거리 장터가 마련되어, 가을이 선사한 맛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민 노래자랑, 품바공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축제의 흥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축제기간: 11월 1일 ~ 11월 10일
-축제장소: 강원도 속초항 동명동 양미리 부두

 

 

경북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

 

출처: http://guamegi.or.kr/

 

포항에서는 이번 주말 동안 대표 특산물 ‘과메기’ 축제가 펼쳐지는데요. 제철맞은 과메기를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 외에도 과메기 요리대회, 과메기 요리 전시관, 과메기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guamegi.or.kr/

 

특히 특산품 코너에서는 문어, 오징어 등 싱싱한 수산물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즉석에서 구워주는 바다장어, 어징어 피데기, 꽁치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과메기를 좋아하는 분도, 처음 접하는 분도 누구나 친근하게 과메기를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축제기간: 11월 9일 ~ 11월 10일
-축제장소: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아라광장 일원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