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언택트 서비스 앱 추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언택트 서비스 앱 추천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방역을 위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서비스가 다방면으로 확대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혹시나 하는 불안감과 찝찝함을 해소할 수 있는 언택트 서비스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언택트 서비스 앱으로 안심하고 안전하게!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보세요.



모바일 주유 앱 #오윈


▲출처: play.google.com


‘오윈’은 주유할인 앱으로 비대면 주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에 차량 정보를 등록하고 방문할 주유소를 선택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 안에서 한 번에 주유 예약과 결제까지 끝낼 수 있는데요. 창문을 내리고 직원에게 따로 말을 건네거나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를 건넬 필요도 없이 비대면 주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유할인 앱이기에 리터당 20원 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주유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인데요. 모바일 결제로 긴급재난지원금도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출처: play.google.com

 

집에 있는 시간이 부쩍 많아지면서, 집안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배우고 싶었던 모든 취미 생활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앱을 추천드립니다. 클래스를 수강하면 준비물까지 한 번에 앱에서 구매하고 집으로 바로 배송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한데요. 요리, DIY, 디자인, 미술, 유튜브, 운동, 음악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무려 500개 이상의 크리에이터와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어 새로운 취미생활을 계속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세탁도 비대면 시대 #세탁특공대


▲출처: play.google.com


기존에는 세탁물을 맡기기 위해 세탁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배달되는 세탁소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직접 대면해서 세탁물을 건네고 결제를 해야 했는데요. ‘세탁특공대’ 앱은 완벽한 비대면 서비스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탁물 수거할 시간을 설정하고 주문 후, 문 앞에 세탁물을 놓아두면 끝! 수거한 세탁물은 검수 후 깨끗하게 세탁이 되고, 결제를 하면 역시나 문 앞으로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세탁물 검수 동영상과 영수증을 앱을 통해 상세히 확인할 수도 있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 택배 서비스 #홈픽


▲출처: play.google.com

 

코로나19로 인해 중고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중고 거래 시 택배를 보내야 한다면, 방문 택배 서비스 ‘홈픽’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이나 편의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3,500원 부터 방문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과 픽업 장소를 선택하고 택배를 신청하면 집 밖에 나가지 않아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데요. 문 앞에 택배를 두면 택배 기사분이 방문하여 택배를 수거해 가기 때문에 택배 접수부터, 예약, 결제, 배송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